잡다지식오지랖스

당뇨병 환자이거나 가족력, 또는 미리 당뇨병을 예방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 한다.

다른 운동도 많은 도움이 되지만 특히 하체 및 허벅지 운동이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는 꼭 필요한 운동이다.

당뇨 증세가 있다면, 다른 운동은 몰라도 허벅지 운동만큼은 꼭 해주는 것이 좋다.

 

혈당측정
허벅지 운동으로 혈당 낮추기

허벅지 운동이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식사를 통해 섭취한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포도당으로 변하게 되고,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 상태가 되며, 이로 인하여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는 것이 당뇨병이다.

이때 허벅지 근육이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의 2/3를 차지할 만큼 큰 근육이며,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면 할수록 근육이 포도당을 많이 소모하게 되고, 그만큼 혈당이 낮아지는 효과를 보여준다.

 

반대로 허벅지 근육이 적을 때는,

포도당을 적게 소모하고, 그 만큼 남는 포도당이 많아지게 되어 혈당 상승을 일으킨다.

 

 

허벅지 운동 방법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스쿼트다.

별다른 기구 없이 홈트레이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데 아주 좋은 운동이다.

스쿼트운동
스쿼트

또한 일상 생활중에도 허벅지 운동을 할 수 있는데, 바로 계단 오르기이다.

이 운동 또한 별다른 기구가 필요 없으며, 계단만 있다면 언제든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평상시 이동 중에도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보다는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도 좋은 운동 방법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