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얼마전 친구와 함께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동업은 아니고 제가 빌붙는 형식.... ㅋ

 

사무실은 친구의 아버님 사무실 남는 공간 한켠에 자리잡고 달랑 컴퓨터 2대로 시작하게되었죠.

 

사실 사업을 시작하고 사무실을 꾸미게 되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PC는 기본이고 전화기, 그리고 특히 팩스도 필요하게 되는데.

 

저자본으로 시작하려다 보니 PC는 사용하던 노트북으로, 전화는 휴대폰으로 하기로 했지만,

팩스기도 필요해서 살려고 했으나 새로 사는것도 만만치가 않아서 방법을 찾던중에 '인터넷팩스'라는 것이 있더군요.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는 건데, 이게 은근히 편리한 면이 있더라구요.

이미지나 문서파일의 경우에도 일일히 인쇄해서 보낼 필요가 없고, 또 이면지나 폐지등이 상당량 줄어드니까요.

 

집에서 팩스를 보낼 일이 있어도 인터넷팩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본격적으로 인터넷팩스를 이용하려고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니 조건이라던가 기능들이 제일 괜찮은

하나팩스라는 곳이 있더군요.

 

 

 

 

 

기존에 쓰던 팩스번호를 그대로 쓸 수도 있고, 일반 전화번호로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문서파일을 인쇄없이 그대로 보낼 수 있고, 통화중이나 수신불가 상태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효율적이네요.

 

전에 있던 회사에서는 업체에서 가끔 팩스를 보냈는데, 못받았다고 한 적(상대방 팩스가 수진중이거나 통화중으로 인해)이 자주 있어

몇번씩 팩스를 보내러 갔던 적도 있었거든요.

 

그리고 가장 좋은점 중에 하나가, 스팸팩스차단기능!

스팸팩스 번호를 저장해놓으면 상대방에서 보내도 수신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게 원치도 않는 스팸팩스가 오다보면 팩스토너는 물론 종이까지 낭비되는 부분이 있어 아주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팩스가 수신되면 SMS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까지 있네요~

 

 

 

 

 

 

저희도 요번에 하나팩스를 통해서 인터넷팩스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요금은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가입만 해도 500원(발신전용 이코노미회원), 1000원(수신/발신 비즈회원)의 충전금을 주니

한두건 팩스 보낼일이 있으면 가입해서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00원이면 팩스를 20여건정도 보낼 수 있네요~ 

 

상대적으로 경제성과 편리함이 있는 인터넷 팩스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