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보호나라홈페이지 좀비피시(PC) 확인하는 방법 - 악성코드 확인법

 

 

내가 사용하고 있는 PC는 해킹에서 안전할까?

나도 모르게 내 컴퓨터가 좀비PC가 되지 않았을까 염려가 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해킹의 최우선 대상 PC가 되는 것이죠.

좀비PC란 웹사이트나 메일을 통해서 악성코드나 해킹도구등이 컴퓨터에 감염된 PC를 말합니다.

이런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면 자신도 모르게 각종 해킹이나 사이버 범죄에 자신의 PC가 도구로 사용되게 됩니다.

즉, D-DOS공격이나 스팸메일발송, 악성코드배포등의 행위에 자신의 컴퓨터가 이용되고, 사용자는 전혀 알지 못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유출이나 인터넷피싱등의 범죄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피시가 좀비PC인지 정기적으로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좀비PC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 사이트에서 '악성 봇 감염확인'서비스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해 놓은 주소로 들어가시면 바로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는지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보호나라 사이트 [좀비PC 확인 바로하기]

* 유동 IP를 사용하는 PC는 실제와는 다르게 감염IP로 오인탐지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악성코드나 해킹도구가 감지된 좀비PC로 되었을 경우에는 보호나라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백신으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는 콜센터 118번에 신고를 하면 자세한 안내와 함께 원격치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좀비PC가 되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악성 보 감염확인 서비스를 이용해 스스로 진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악성 봇 감염을 확인해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