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포맷등을 하시면 가장 먼저 설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백신프로그램입니다. 요즘에는 PC, 스마트폰 할 것 없이 보안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백신프로그램은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죠. 이런 보안의 중요성 때문에 국내외에 수많은 무료백신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오늘은 무료백신중에서 안랩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V3 백신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안랩 V3는 무료백신으로서 개인사용자는 프리웨어로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다른 무료 백신프로그램도 있지만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던 백신이 바로 이 V3백신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신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안랩 V3 백신의 설치에서 부터 사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안랩 V3 설치하는 방법

V3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우선 안랩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설치화면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화면 첫번째 화면입니다. 가볍게 하단의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권 계약서 입니다. 역시 가볍게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설치 폴더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에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설치버튼을 누릅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의 '다음'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가볍게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제 컴퓨터는 안전하겠죠? ^^>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자동으로 최신 버전의 엔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V3 백신의 간단한 사용법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

V3백신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내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해 봐야겠지요? 바이러스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방법도 설치방법 만큼이나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된 V3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중간에 'ONE CLICK'이라는 배너 밑에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이러스 검사와 PC최적화를 동시에 진행하여 줍니다. 바이러스검사, 또는 PC최적화만 따로 하실려면 우측의 빠른검사/PC최적화 버튼을 각각 클릭하시면 해당 검사만 실행하게 됩니다. 

검사가 시작되면 상태바가 올라가면서 검사가 진행되는데요, 바이러스가 검색이 되지 않으면 아래 항목이 비어있고, 바이러스가 있다면 항목에 바이러스 이름과 파일경로등이 표시되고 하단의 '치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치료됩니다. 

 

 

<바이러스 검사 화면>

 

 

PC최적화 기능과 PC관리 기능 사용법

요즘의 백신들은 바이러스 검사외에도 PC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PC최적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V3백신도 역시 PC최적화를 지원합니다. PC최적화는 시스템영역청소, 임시 인터넷 파일 청소, Windows 임시 파일 청소, 메모리 및 인터넷 최적화 등의 기능을 수행하여 PC의 환경과 성능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하여 줍니다. 컴퓨터 사용중에 약간 버벅거리거나 주기적으로 한 번씩 해주면 좋은 기능입니다.

PC관리 기능은 ActiveX나 설치된 프로그램, 툴바등을 정리하여 보여줌으로서 불필요하게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툴바등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나도 모르게 설치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제거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PC최적화 기능 실행 화면>

 

 

오늘은 PC 무료백신 V3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른 무료백신들 보다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어서 신뢰가 가기도 하고,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들로 내 PC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백신입니다. 그리고 바이러스검사는 주기적으로 한 번씩 실행하여 주셔서 혹시 모를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관리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V3 백신과 함께 안전한 환경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