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천식의 예방법 및 치료방법 소개

 

 

▲ 천식은 맑은 공기만큼 그 공기를 담는 폐가 중요합니다.

 

 

천식은 폐속의 기관지가 아주 예민해진 상태로, 가끔씩 기관지가 좁아져서 숨이 차고 거치며, 기침을 심하게 하는 증상입니다.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면역력과 자생력이 부족하게 되면서 생기는 질환인데, 오랜 세월동안 치료약을 개발하기 위한 질환이었지만 항생제나 소염제 정도도 찾을 수 없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또한 심한 천식은 발작으로 이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질환입니다.

 

 

천식의 원인

 

 

▲ 천식은 폐기능 저하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천식은 주로 호흡기와 폐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도 천식을 유발하는 요인들이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천식의 유발 원인은 집먼지 진드기로, 일반 가정의 80%에서 검출될 정도로 흔하기 때문에 각별히 청결에 신경을 써줘야 하며, 꽃가루나 애완동물에 의해서 천식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로 생활하는 생활공간의 청결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것만으로도 천식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도 천식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부모중 한 명이 천식이 있는 경우 자녀가 천식에 걸릴 확률이 최고 5배까지 높고, 부모 모두 천식이 있는 경우에는 10배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본인이 천식으로 고생했다면 아이들에게도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천식의 예방법

 

 

천식의 예방을 위해서는 폐의 건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습니다.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일 따뜻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증기를 들여마셔주게 되면 가래를 묽게하여 기도에서 가래가 쉽게 배출될수 있습니다.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식전 30분과 식후 1시간 30분에 마셔주는것이 소화도 잘되고 목넘김도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

신선한 공기나 적당한 햇볕은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천식에 좋은 운동은 수영이 손꼽히는 운동입니다. 수영은 물에서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고, 마음대로 숨을 들이마실수 있기 때문에 특히 천식에 좋습니다.
하지만 감기,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이 동반된 천식이라면 수영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체온 유지

먼지가 많은곳은 피하고, 좋은 공기를 마실수 있게 공기청정기를 틀어놓습니다. 에어컨은 곰팡이가 쉽게 생길수 있어서 천식에 특히 안 좋으니, 에어컨은 켤 경웨는 2주일에 한번씩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실내와 실외온도의 차이가 크지않게 에어컨이나 히터를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로 설정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적정온도에 맞추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감기 조심하기

천식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특히 감기를 조심해줘야 합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감기라고 의심된다면 곧바로 적절한 치료를 하고, 한바중이나 새벽에 기침과 호흡곤란 증세가 심해진다면 상비약을 마련해둡니다.

 


비타민 섭취

비타민은 조직재생을 돕고 면역계의 중요한 영양소로, 대기오염 물질로부터 폐와 기관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녹황속채소, 감귤류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너무 많은양보다는 적당한 양을 섭취합니다.

 


소식하기

과식으로 인해서 천식의 증상인 발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음식은 적당히 먹는것이 좋고, 취침전이나 늦은시간에는 음식을 섭취하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아무리 먹고싶고 배가고프다 하더라도 아침까지 참고 아침을 챙겨먹어야 합니다.
음식물 섭취로 인해서 발작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과식보다는 영양소가 많은 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천식 치료방법

 

오늘은 천식의 예방법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천식은 비염, 아토피와 함께 3대 현대성 알레르기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천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은 고질병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천식은 예방도 중요하지만 발병했을 경우 치료가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천식의 치료로 아주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한약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편강탕이라고 하는 한약입니다. 

 

 

폐의 면연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천식의 근본적인 치료입니다.

 

 

천식치료의 경우 근본적으로 폐의 기능을 끌어올리고 면역력을 높여 자생력을 키워주는데에 중점을 두고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이런 점에서 편강탕의 효능이 굉장히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강탕은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편도선을 튼튼하게 해줘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게 되는데, 편도선이 강해지면 힘을 얻게된 임파구들이 식균작용을 활발히 하면서 감기와 독감을 예방해주고 이에 따라 천식도 치료되게하여 줍니다. 또한 자가치유능력이 좋아져서 편도선염, 기관지염, 폐렴, 폐기종등의 각종 폐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수도 있습니다.

 

 

▲ 천식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편강탕은 아기들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현재 천식으로 고생하고 있거나 천식이 의심스러운 분들은 편강한의원의 편강탕에 관심을 가져 보시고 복용하여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편강탕은 한약 특유의 독한 냄새와 쓴맛이 적어서 생후 4개월의 아이부터 복용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환약으로도 제조가 되기 때문에 탕약을 꺼리시는 분들도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편강탕은 아래 링크를 걸어놓은 편강한의원 사이트에서 천식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천식으로 인한 고생에 종지부를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