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환절기 급성비염 예방법 및 치료방법

 

 

 

요즘같은 환절기인 봄, 가을이 되면 비염 환자들이 늘어 납니다.

비염에 걸리게 되면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들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이런 비염을 그대로 방치하여 두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고 집중력저하등의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도 생기게 됩니다.

비염중에서도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비염인 급성비염은 코감기로 오해하기 쉬워 치료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급성비염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 맞는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비염이란?

 

급성 비염은 코감기의 형태로 나타나고, 비염 바이러스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2차적인 세균이 생기게 되면서 화농성 염증으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날씨, 피로, 영양, 체질,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초기에는 일과성의 혈관 수축이 일어나고 비강이나 비인두의 건조감, 열감, 소양감이 있습니다. 재채기, 비폐쇄, 폐쇄성 비음 등이 생기면서 점액성 농성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오한, 발열, 두통으로도 동반될수 있습니다.

 

 

급성비염의 원인은?

 

 

비감염성 비염인 만성비염과 달리 급성비염은 감염성 비염으로 비염 바이러스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 의해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유발되는데요, 특히 요즘같은 환절기에 비염 증상이 크게 나타나는데, 환절기 뿐만 아니라 1년 4계절 내내 언제라도 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겨울철의 경우 습도가 감소하면서 건조해 지게 되는데요, 이때 비강점막이 건조해지고 코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비염에 걸리게 됩니다. 참고로 코의 기능은 온도 18~23도, 습도는 45~50% 정도에서 가장 활발하다고 합니다.

 

 

급성비염의 예방법

 

 

이런 급성비염의 예방법으로는 일단 청결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염과 같이 호흡기와 관련되어 있는 질환들은 청결하지 못한 주변환경에 의해서 흔하게 발병되는데요, 대표적으로 손을 자주 씻는 것 만으로도 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같은 환절기와 곧 다가올 겨울철의 경우 체온관리를 잘 해줘야 급성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의 경우 갑자기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데 두꺼운 옷을 한 두겹 입는 것 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입는 것이 체온유지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분섭취와 따뜻한 음식들을 먹는 것, 그리고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급성비염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급성비염의 효과적인 치료

 

<이미지 출처 - 편강한의원 사이트>

 

이런 급성비염의 경우 발병했을 때 스스로 감기로 오인하여 치료가 쉽지 않아 만성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만성비염으로의 발전을 막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비염에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한의학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는 편강한의원[링크]이 그곳인데요, 특히 '편강탕'이라는 한약으로 수많은 비염환자들을 치료했고, 급성비염 뿐만 아니라 만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등 수 많은 종류의 비염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편강탕의 경우 한약 특유의 쓴맛과 냄새가 적어 생후 4개월의 아기들도 무리없이 먹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탕약을 꺼리는 분들이 계실 경우 환약으로도 제조되어 언제 어디서든지 복용할 수 있어 비염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출처 - 편강한의원 사이트>

 

비염에 걸리게 되면 각종 합병증상과 콧물, 코막힘, 코골이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이 동반됩니다.

또한 성장기의 어린아이나 청소년들에게는 성장저하와 집중력 저하등의 증상이 수반되어 학습능력도 떨어지게 되며 돌출입,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비염에 걸렸을 경우 빠른 치료를 해주어야 하며 지속적인 관리도 해주어야 합니다.

현재 비염에 걸려 고생하고 계신분들이 계시다면 위에 소개해 드린 편강한의원의 비염치료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비염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ㅡㅡ;; 전 벌써 코가 이상해졌어요 ㅡㅡ;;
    맨날 가을, 겨울만되면 이래요 아우~~~
    2013.09.05 01:46 신고
    • 저도 항상 가을,겨울에 그렇습니다..ㅠ
      코맹맹이 소리도 나고 그러네요.. ㅠ
      2013.09.06 14:4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