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알레르기성비염 증상 및 치료방법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비염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와 큰 일교차때문에 감기는 물론 비염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염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 막힘중 한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비염의 정도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환절기 갑자기 차가워진 공기에 의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 많이 발생하며 집 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등에 의해서도 알레르기성 비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염의 경우 단순한 감기와는 다르게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각종 합병증은 물론 만성비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에 부쩍 많이 발생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

 

 

▲ 알레르기성 비염은 폐의 건강이 중요합니다.

 

 

먼저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면,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눈과 코등이 간지럽고 수시로 재채기가 나오며 코감기에 걸린듯이 콧물이 줄줄 흐르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또한 코막힘, 두통등의 증상도 생기며 이로 인해서 집중력이 떨어지며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때문에 최근 들어 갑작스레 이런 증상들이 보인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단순히 감기로 생각하고 가볍게 넘어가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 알레르기성 비염이 맞다면 빠르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기와의 차이라면 비염에는 열이나 몸살등의 증상은 나타나지 않음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런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집안이나 사무실의 청결을 항상 유지하여 주시고, 환기를 자주 시켜준다던지,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소를 자주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의 치료

 

 

 

 

 

이런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해두게 되면 축농증, 천식, 중이염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만성적인 비염으로 발전할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치료를 요하는 질환인데요, 이런 증상들이 현재 의심되거나 이미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효과적인 비염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편강한의원에서 만드는 한약인 편강탕이라는 약입니다.

편강한의원의 편강탕은 비염의 근본적인 원인인 '폐'건강을 중점으로 치료하는 한약입니다. 비염은 폐의 면역력이 약해져 발병이 되는데요, 편강탕은 이런 폐에 쌓인 열을 내려 폐기능을 강화시켜 비염을 치료하는 원리입니다.

또한 편도선을 튼튼하게 해 인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높여주고 비염의 치료뿐 아니라 감기와 독감, 편도선염, 기관지염, 폐렴등 각종 폐호흡기 질환의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다거나 의심되는 분, 또는 평상시에도 각종 호흡기 질환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편강탕을 복요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편강탕은 위에 설명해 드린 효과와 함께 한약이지만 햔약 특유의 쓴냄새와 맛이 적어 생후 4개월의 아이도 복용할 수 있으며, 환약으로도 제조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경우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편강탕은 편강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료와 상담을 통해 복용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해 드린 편강한의원 사이트에서 무료 상담신청 후 진단과 처방을 받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비염 치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편강한의원에서 상담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