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여드름이 나는 이유와 한방치료 방법 소개

 

흔히 여드름은 나이와 성별을 가르지 않고 발생하는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사춘기시절에만 나는 것이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잘못된 관리로 인해서 여드름 자국이 오랜기간 남아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은 것은 누구나 다 바라겠지요. 그래서 여드름을 났을때 별일 아닌 것 처럼 놔두게 되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또한 여드름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났을 경우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여드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드름이 나는 이유와 여드름의 한방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춘기시절에 여드름이 많이 나고 그때 여드름이 나게되면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원인은 스트레스 인데요, 흔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라고 하죠. 여드름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스트레스는 쌓여가는데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면 피지선도 함께 지속적으로 쌓여가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됩니다.

피부에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은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이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분비를 활발하게 하고 사춘기때의 여드름의 원인인 안드로겐도 같이 분비되게 되면서 피지가 모공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방해를 합니다.

빠져나가지 못하는 여드름은 계속해서 피지선에 축적 되면서 염증을 유발시켜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외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수면부족이나 수족냉증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족냉증은 다른 부위는 따뜻한데 손발이 차가운 증상인데요, 수족냉증에 의해서 얼굴에 열이 많아지면 피지 생성이 많아져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수면부족에 의해서 생기는 이유는 잠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재생력이 떨어져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가 수면을 취하는 밤사이의 시간은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입니다. 때문에 이 시간에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그만 피부재생력이 떨어지는 것이죠. 잠만 잘자도 피부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 한방치료를 해야하는 이유는?

 


여드름이 난 피부는 되도록 만지거나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여드름이 잘못된 관리로 인해서 자국과 흉터로 남을 수 있는 데요, 괜시리 그냥 놔두면 알아서 없어지겠지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가는 평생 피부에 보기 좋지 않은 흉터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방치해 두지 말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깨끗한 피부로 변화시켜줘야 합니다.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질환이 아니라는 것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질병에는 원인이 있기 마련이죠. 여드름도 또한 위에서 알아본 이유에 의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 보통은 피부과를 많이 찾으시는데,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한방치료를 권해 드립니다.

한방치료의 경우 병원치료와 한약처방, 그리고 개인에 맞춘 피부처방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난치성 여드름의 경우도 한방치료를 통해 피부개선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 한방치료 잘하는 곳은?

 


여드름은 완벽하게 치료를 해야 재발하지 않고 자국이나 흉터가 남지 않게 됩니다.

때문에 의사와 환자가 1:1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현재 여드름으로 인해서 피부가 좋지 않아 고생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위에서 얘기한 치료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는 참진한의원[링크]을 추천드립니다.

 

여드름이 났다고 해서 모두 똑같은 치료를 하지 않고 철저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서 1:1 맞춤치료를 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얼굴전체를 덮고 있는 난치성 여드름은 물론 등, 가슴등에 나는 여드름, 또한 오랜기간 방치되어 있던 여드름흉터들도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한 곳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해 드린 참진한의원 사이트에서 온라인 상담을 받아 보시고 적절한 여드름 치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