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어린이 아토피 피부염 대처법 및 효과좋은 아토피 치료방법은?

 

 

 

 

요즘에는 아토피가 감기보다 흔한 질병이 되어서 소아기의 어린 아이들이 아토피에 걸리게 됩니다. 또한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아토피는 건조함이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습도와 식습관 관리에 신경을 특히 써줘야 합니다.
소아기에 발생하는 아토피는 성인 아토피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서 미리미리 식습관 관리를 통해 치료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아기의 어린아이들이 아토피를 대처하는 방법과 아토피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아기 아토피는?

 

소아기에 나타나는 아토피 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유전적 요인, 대기오염, 주거 환경의 변화, 모유수유의 감소, 생활방식 등으로 인해서 정기적인 스트레스와 유아기 아토피 보다는 좀 더 건조한 피부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소아기에 나타나는 아토피는 머리와 팔다리, 팔꿈치 안쪽, 무릎 뒤쪽에 나타나며 엉덩이, 눈꺼풀, 손목, 발목 등에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아기 아토피의 경우 유아기 보다는 물집, 진물이 적게 나타나고 각질이 덮인 구진과 판이 발생하고 건조한 병변이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귀 위와 아래에 균열이 발생하며 진물이 나거나 가피를 형성하게 되고 윗 입술에 구순염도 자주 발생하게 되며 아토피 피부염 이외에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도 함께 나타날수 있습니다.
 

 

 

 

소아기 아토피 대처법


소아기에는 보통 2~10세에 아토피가 발생하는 것을 소아기 아토피 라고 합니다. 소아기 아토피는 전반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물이 적게 나타나고 건조한 피부 평면이 얼굴이나 팔 다리, 팔꿈치 안쪽, 오금등에 나타 납니다.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건조해 지고, 전신에 발진이 생기며 갈라지거나 딱딱해지게 되면서 상처가 짓무른 부위에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소아기에 생기는 아토피 피부염은 특히나 다른 시기의 아토피 보다 특별의 주의해야 합니다.
비염이나 천식등의 합병증으로, 봄이나 가을같은 환절기가 심한 날씨에는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실내 습도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아토피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려움증이 동반 됩니다. 유아기에 비해 다양한 음식, 항생제 같은 약물의 영향으로 생기기도 하고, 천식니나 비염, 합병증, 가려움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됩니다.
이 시기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비롯해서 피부 보습 관리 부터 생활 전반적으로 아이를 위해서 시간을 쏟는것이 중요합니다. 외모에 민감한 시기이므로 아이가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게 부모가 잘 어루만져 주어야 합니다.
 

 

 


소아기의 아이들은 특히 외모에 민감하기 때문에 부모들이 특히 아토피를 낫기 위해서 특별하게 관리 해줘야 합니다. 아이를 위해서 생활습관을 개선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을 위해서 하늘마음 아토피를 추천해 드립니다.


하늘마음 아토피는 소아기에 발생한 아토피의 원인을 찾아 그에맞는 치료법을 진행하고, 극심한 가려움에 따른 진물과 염증을 없애주고, 상처와 자국이 남지 않게 삶의 질을 높여주면서 아토피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치료의 경우 검증된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아이도 고통스럽지 않고 빠르게 치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자신있게 추천드리는 하늘마음 아토피의 경우 전국 21개에 지점이 있어 수도권이나 서울쪽으로 먼거리를 진료를 받으러 가지 않아도 될 뿐더러 23년 동안 아토피를 연구하고 치료해 왔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소 아토피로 인해서 고통스러워 하는 아이들을 둔 부모님께서는 보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 하늘마음 아토피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온라인으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