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 한방치료 방법

 

 

류마티스 관절염은 특별한 관저의 외상 없이도 관절에 통증을 불러오는 질환입니다.

저희 할머니께서도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신 기억이 있는데, 연세도 있으시다 보니 걷는 것 조차 힘들어 하시더라구요..

이런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직까지는 발병하는 원인이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면역질환인 만큼 신체의 면역력 약화로 인해서 면역체에 이상이 생겨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체들이 오히려 신체를 공격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요인이 되어 발병할수 있는 질환으로 누구나 안심할수는 없는 질환입니다.

 

그럼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류마티스 관절염을 한방으로 치료해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건강>

 


류마티스 관절염은 정확한 원인이 없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관절에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발생하지만 점차 주위의 연골과 뼈로 염증이 발생하지만 점차 주위의 연골과 뼈로 염증이 퍼져서 관절의 파괴와 변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관절에 이상이 생기는 것뿐만 아니라 관절외 증상으로 빈혈, 건조 증후군, 피하결절, 폐섬유화증, 혈관염, 피부궤양등 전신을 침범할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더욱 악화되지 않는 좋은 방법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신체의 피로감이나 쇠약감, 체중감소, 미열등 일정하지 않은 전신증세로 자신도 모르게 발생하고 뚜렷한 발열증세, 관절통을 동반하여 비교적 급성이 증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아침에 일어났을때 특히 손가락이 뻣뻣한 느낌이 들고 움직이기 어려운 증세가 따르는것이 특징입니다.
관절이 벌겋게 붓게되고 아픈 관절염의 증세가 발생하게 되고, 오전에 심하고 오후에는 증세가 덜한것이 특징입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연골한약 효과>


 

류마티스 관절염 자가진단법

 


1. 관절이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한다.

2. 관절통이 심하지 않더라도 증상이 2주 이상 계속된다.

3. 아침에 일어났을때 관절이 뻣뻣한 증상이 1시간 이상 간다.

4. 식욕이 줄어들고 쉽게 피로해진다.

5. 한개 이상의 관절 부위에 부종이 생긴다

6. 관절이 따끈따끈 해지며 홍조를 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발생하는 원인이 없지만 만성질환이 되기 쉽고 관절이나 근육, 장기를 손상케 하며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질환은 조기에 치료를 받아야 하고, 방치하게 되면 관절변형 등이 올수 있기 때문에 즉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자신이나 혹은 주변분들이 류마티스 관절염이 의심되거나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싶으시다면 류마티스 관절염 분야에서 오랜기간 연구와 연골한약의 치료효과 논문등을 발표한 튼튼마디 류마티스 추천해드립니다.


튼튼마디 류마티스는 손상된 연골을 한약으로 보강하고, 면역체계의 균형을 되찾아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관절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이유황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봉약침을 이용해 염증을 빠르게 가라앉히고 통증을 진정시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