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헤어/탈모정보 - 모발건강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흔히 탈모의 경우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알고 계시죠? 하지만 요즘에는 유전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나 질병으로 인해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제 친구도 30대인데 벌써부터 탈모로 고민을 하고 있다죠...또한 남성과 여성에 상관없이 건강하지 못하고 푸석푸석한 모발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도 꽤 있구요. 모발을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나 헤어제품이 많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음식과 같은 천연성분에서 효과를 얻는 것이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으면 모발건강에 좋을 만한 음식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 블랙푸드의 최고봉! 검은콩

 

 

최근에는 건강을 위해 블랙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블랙 푸드인 검은깨와 검은콩은 우리의 건강에도 아주좋습니다. 블랙푸드는 흰머리를 치료하거나 흰머리를 예방할수 있는 효과가 있어 요즘에 각광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검은 콩은 항산화, 항암치료를 할 때 쓰이고 있고 탈모를 치료할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콩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폴리페놀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은 탈모예방과 치료를 할때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고,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식품이지요. 검은 콩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주는 이유는 바로 신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신장 기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검은콩으로 건강도 지키고 탈모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탈모예방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녹차

 

 

녹차는 지방이 흡수되는 역할을 막아주고, 지방이 분해하는 역할을 해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를 보이고 있고, 피부 관리를 할때에도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녹차는 탈모를 촉진해 남성호르몬을 활성화 시키는 요소를 억제하여 이마와 정수리 부분에 탈모성향을 가진 분들에게 아주 큰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녹차는 피부암을 예방하는 효과와 피부의 세포와 점막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푸석푸석 해지고 윤기없어 보이게 됩니다. 녹차를 먹으면 피부의 모공을 조여주는 수렴의 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신체의 끝 부분인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두피와 모발을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식품입니다.
 

 

단백질과 오메가의 보고, 생선

 

생선은 두피와 모발에 아주 큰 효과를 주는 식품입니다. 등 푸른 생선은 특히 모발에 좋은 영양을 주어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와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와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돌아갈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발에 좋은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을 탄력있고 굵은 모발로 만들어 줍니다. 생선은 두피와 모발에 좋지만, 피부 관리 할때도 좋고, 두피의 모근과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탈모치료는 음식으로도 치료를 할수 있지만, 시술로도 극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는 탈모치료를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탈모같은 경우는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기거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어떤 병원을 골라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릴 병원으로 맥스웰피부과라는 곳인데요, 이 병원은 수 많은 시술 경험과 본인의 모발 상태에 딱 맞는 치료법을 시행하고, 상담부터 수술 효과를 볼 수 있는 경과날까지 세심한 진료를 해드리고, 부작용을 최소화한 병원입니다.
탈모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고, 풍성한 모발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탈모전문 맥스웰피부과 온라인상담 받아보기[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