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푸켓신혼여행추천/푸켓신혼여행비용] 최고의 허니문여행지 아시아의 진주 태국 푸켓

저도 이제 혼기가 가득차서 그런지 몰라도 최근 신혼여행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신혼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찾게 되고 당장 갈 것도 아닌데 꼼꼼히 알아보고 있는 저를 발견했...

어쨌든 각설하고, 지금까지 여러 신혼여행지 정보를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최근 몇 년간 신혼부부들에게 필리핀,하와이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신혼여행지로 꼽힌 태국의 푸켓(Phuket)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항공노선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고, 중고급 및 레지던스 풀빌라등의 숙박시설이 다양하고 저렴하다는 이유로 많은 신혼부부들이 선호한다고 하네요.

 

더불어 아름답고 경이로운 자연경관은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해변까지 있어, 명실상부 최고의 휴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혼여행지로서의 푸켓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알아보죠~

 

 

 

 

푸켓은 어떤 곳?

 

<사진출처 - 네이버 캐스트> 

 

 눈부신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아시아의 진주’라고 불리는 푸껫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다. 방콕에서 862km 떨어져 있으며 비행기로 1시간20분, 육로로 약 14시간의 거리에 있다. 1980년대부터 개발이 됐고, 1992년에 내륙과 연륙되는 사라신 다리(Sarasin Bridge)가 놓이면서 섬이지만 육로로도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다. 푸껫을 세계적인 휴양지로 만든 1등 공신은 바로 아름다운 해변들이라 할 수 있다. 60km에 이르는 서해안을 따라 발달한 해변의 수준은 태국 뿐 아니라 동남아에서도 상위등급에 속한다. 단 우기와 건기에 따라 바다색깔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평가가 엇갈리기도 한다.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있는 시기이다. 푸껫은 ‘산’이나 ‘언덕’을 의미하는 말레이어 ‘부킷’에서 유래되었을 만큼 아름다운 해변 외에도 이름처럼 높은 산과 절벽, 정글, 호수 등 다양한 지형을 갖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캐스트> 

 

 

푸켓 신혼여행 시기는 언제가 가장 적당할까?

 

 

푸켓의 경우에는 기후변화에 따라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눠지게 됩니다.
건기는 11월에서 3말월말까지, 우리근 4월에서 10월말까지입니다. 건기는 여름날씨이긴 하지만 습하지 않아 여행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아 많은 신혼부부들이 몰립니다.
특히 따뜻한 날씨를 찾아온 북유럽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푸켓의 건기는 우기에 비해서 호텔가가 약 70%-100가량 오르게 됩니다.
우기는 말그대로 일년 중에서 비가 많이 오는 시기로 여행하기에는 건기에 비해 불편하다는 점이 있지만 생각외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이유는 열대 지방의 스콜이라고 불리워지는 집중호우가 1시간 정도 내리다 멈추기 때문입니다.
1시간 정도 비가 내리고 나면 하늘은 언제그랬냐는 듯합니다. 다시 맑아자져서 하늘은 더할 나위없고 맑고 공기는 신선해집니다.
푸켓에 가장 가기 좋은 시기는 11월에서 3월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비용을 생각하면 4월에서 10이 좋다고 하지만 신혼여행의 경우 부부들의 의사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푸켓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태국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가 있죠. 바로 마사지와 태국음식, 그리고 푸켓의 바다입니다. 요즘 신혼여행의 경우 단순한 관광보다는 관광지도 방문하고, 태국의 전통문화나 유명한 음식이나 마사지등을 받는 등 휴양개념으로 많이들 찾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 까지 꼼꼼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1. 팡아만 

 

푸켓 동부에 위치한 팡아만은 침식과 풍화 작용으로 이뤄진 신기한 모양의 석회암들이 여러 동굴을 형성하는 관광지입니다. 이곳이 유명한 것은 '팡아만 카누 투어'라고 해서 섬을 한바퀴 도는 관광상품때문인데요, 카누의 경우 주위에서 쉽게 접하기 힘들기 때문에 팡아만의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석회암 동굴속으로 작은 카누를 타고 들어가서 보는 주변경관이 예술이라고 하네요. ㅎ 

 

2. 피피섬

 

P자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피피섬' 인데요, 좀 오래된 영화긴 하지만,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했던 영화 '비치'의 배경이 되어서 더욱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당시에 영화를 보면서 너무 아름다워 유럽의 어디쯤인줄 알았더니 바로 태국의 푸켓에 있다고 해서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ㅎ 또한 세계 10대 섬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하니 얼마나 아름다울까 직접 확인하러 가고 싶기도 합니다.

 

 

3. 푸켓의 아이콘, 빠통

 

<사진출처 - 네이버 캐스트>

 

푸켓을 가보셨던 분들에 의하면 푸켓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라고 하네요. 그 만큼 푸켓의 상징이라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기도 하지만, 위의 사진과 같이 다운타운, 즉 쇼핑몰이나, 숙소, 음식점등이 대거 몰려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밤에도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자연휴양개념뿐 아니라 쇼핑이나 식도락과 여흥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저도 푸켓에 가보게 된다면 반드시 들려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4. 태국 전통 마사지 

 

 

역시 태국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태국 마사지'일 거예요. ㅎ

더군다나 신혼여행 기간이 길어질수록 여독이 쌓이기 마련인데요, 이럴때 그 좋다는 태국마사지를 여행중에 받으면 피로도 풀리고 더욱 열심히(?) 신혼여행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

 

 

5. 푸켓타운 길거리 음식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존재하는 것이 바로 길거리 음식입니다. 특별히 각 나라의 길거리 음식들은 그 나라의 전통음식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푸켓도 예외는 아니라고 합니다. 럭셔리한 신혼여행가운데 맛보는 태국음식은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올텐데요, 근사하고 럭셔리한 음식도 좋지만 이렇게 태국의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길거리음식도 빼먹지 말아야 할 관광코스가 되겠네요~ 

 

 

 

신혼여행 선택이 자유로운 허니문여행사 선정

이렇게 아름다운 섬 푸켓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봤는데요, 무엇보다 신혼여행지로 푸켓이든 다른 곳이든 선택을 했다면, 여행사 선택을 잘 해야합니다. 수많은 여행사들이 있고, 수많은 허니문패키지가 있기 때문에 여행사를 선정하기 굉장히 까다로울 텐데요, 그럴때에는 패키지내 일정이 얼마나 자유로운가를 중심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푸켓 마이카오 드림 풀빌라>

 

 

 

가격이 저렴하다고 무조건 선택을 하시는 건 금물이고, 해당 패키지의 세부항목을 자세히 살펴본 후 신혼여행의 일정이 얼마나

자유로운지 따져봐야 합니다. 자칫 가격이 저렴하다고 선택했을 경우 빡빡하게 짜여있는 여행일정 때문에 신혼여행을 일반 패키지

여행처럼 다녀오게될 우를 범할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단체로 여행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점.. ㅠㅠ

 

신혼여행 포스팅을 쓰면서 이런저런 여행사들의 패키지를 비교해 봤는데요, 그 중에 가격대비 일정이 괜찮았던 곳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화이트허니문 [링크]이라는 곳인데요, 가격과 일정뿐아니라 현재 2013 허니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벤트내용은 먼저 조기예약 할인이벤트로,

 

2개월전 예약시 200,000원 할인혜택,

3개월전 예약시 300,000원 할인혜택,

4개월전 예약시 400,000원 할인혜택

 

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미리미리 알아보고 예약하면 최대 4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닐수 없네요~ ㅎㅎ

 

또 한가지 선물증정 이벤트는,화이트허니문에서 예약시

 

24인치 고급 트렁크가방 1개 / 여행용품세트 / 에어 목베개 / 여권케이스&네임택 / 방수팩

을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현재 무료로 상담과 함께 견적도 뽑아준다고 하니 올해 결혼계획이 있는 예비 신혼부부께서는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상담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허니문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화이트허니문 무료 견적상담 [바로가기] - 결혼예정일과 예산범위만 적어주시면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푸켓 아프로디테 카바레쇼>

 

가격도 180~200만원 초반대까지 조기할인 이벤트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신혼여행을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일정이나 서비스등을 고려했을 때 만족할 만 한 신혼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또 숙소도 다양한 분위기와 컨셉의 풀빌라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서, 신혼부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네요.

여러 여행사들의 허니문 상품을 비교해 본 결과 가격대비 가장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푸켓뿐 아니라, 발리, 하와이, 세부등 신혼여행지로 많이들 선택하는 휴양지까지 전부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신혼여행 무료견적내기 [링크] 

 

 

인터넷으로 신혼여행 출발일과 예산범위만 작성하면 무료로 상담해준다고 하니 밑져야 본전식으로 한 번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상담 한 번 받아보고 싶으나, 아직 결정된 것이 없는 관계로... ㅠㅠ

 

아무쪼록 최대한 꼼꼼하게 따져보신 후 정말 럭셔리하고 편안한 허니문이 되시길 바랄께요.

 

이상 서툰용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제가 가본경험으로
    피피섬 진짜 아름답고 좋더군요
    사실 아직까지도 가장 기억에 남는건 풀빌라와 마사지네요^^
    정말 종류별로 다 받아본거같아요 ㅎㅎ

    아.. 또가고싶군요..
    2012.08.30 17:18
    • 아... TD아빠님 말씀들으니 저도 가고 싶네요.. ㅠㅠ
      2012.09.03 20:00 신고
  2. 너무너무 멋진곳이네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꼭 가봐야겠어요~
    2012.08.30 20:48 신고
  3. 푸켓요고요고 참 괜찮아 보이네요 ㅎㅎ
    저도 신혼여행을 간다면 푸켓으로!
    2012.08.30 22:54 신고
    • 저도 푸켓!!! ㅋㅋ
      하와이도 좀 가고 싶긴 합니다 흐흐
      2012.09.03 20:01 신고
  4. 제가여행을간다면 꼭반드시 푸켓을가고싶어요 ㅠ
    그만큼 인기휴양지이니까말이져,,,근데혼자갈방법이...없네요 ㅠ흐
    2012.08.31 01:04 신고
    • 혼자갈 방법도 많아요~ ㅋㅋ
      저도 푸켓은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꼭 가고 싶어요~
      2012.09.03 20:01 신고
  5. 비밀댓글입니다
    2012.08.31 14:07
    • 저도 이웃블로거 돌아다니다 보면 얻어지는게 많더라구요
      근데 제꺼에서는 얻어갈게 있으셨어요?... ㅋ
      2012.09.03 20:02 신고
  6. 알 수 없는 사용자
    푸켓 가보고싶은 곳이네요 ^^
    2012.08.31 17:19
  7. 비밀댓글입니다
    2012.09.01 04:27
    • 헐.. 혹시? 겨..결혼...
      맞다면 축하드려요!!!! ㅋ
      2012.09.03 20:03 신고
  8. 가보고 싶네요 ^^ 잘보고 가요~~ 좋은 주말 되세요
    2012.09.01 22:24 신고
  9. 내년에는 꼭 해외여행 한번가야겠어요 ㅋ
    한국을 떠나본적이 없어서 늘 저런곳보면 가보고 싶네요 ㅎ
    2012.09.01 23:44 신고
    • 저도 내년 여름엔 해외로 뜨고 싶어요 ㅋ
      국내도 아직 다 못다녀 봤지만 ㅋ
      2012.09.03 20:04 신고
  10. 허니문 이벤트 고고싱!!!
    ^_____________^)/
    잘 들어가셨음?
    푹 쉬셨음?
    ㅎㅎㅎㅎㅎㅎ
    2012.09.02 20:18 신고
    • 고고싱~ ㅋ
      잘 들어와서 푹쉬었음... ㅋㅋ
      아주 피곤했음 ㅋ
      정신을 잃었음 ㅋㅋ
      2012.09.03 20:04 신고
    • 생각해보니
      이번에 스킨 얘기 못나눴네요 ㄷㄷ
      2012.09.04 14:13 신고
    • 헛헛.. 그렇군요 ㅋ
      소규모 벙개 한 번 추진해줘요~ ㅋ
      2012.09.05 15:51 신고
  11. 허니문이벤트 크크큭..ㅋㅋㅋㅋㅋ
    술툰용님 술툰용님 히히히히
    2012.09.03 00:43 신고
    • 서툰용!!! 서툰용!! 이라고요!!! ㅋㅋ
      2012.09.03 20:04 신고
  12. 알 수 없는 사용자
    태국으로 떠나요~술툰용님!
    2012.09.04 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