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결혼예물정보] 결혼반지 잘 고르는 팁 (결혼예물비용/예물샵추천)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 결혼시즌에 접어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께서는 결혼준비에 한창 바쁘실 기간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준비해야하는 예비부부입장에서는 꼼꼼하게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많은 결혼준비 항목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결혼예물입니다. 그리고 사랑의 서약을 할때 주고 받는 결혼반지 역시 중요하지 않을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결혼반지를 잘 고르는 팁 몇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예비부부들을 위해 포스팅해 볼까 하네요. ^^ 

 

 

 

1. 결혼반지 디자인은 화려함 보다는 무난함

 

 

예전 결혼반지의 트렌드는 평소에 착용하기에
부담스러워 보이는 화려한 예물반지 였어요. 아무래도 보여주기식이 강한 결혼반지가 인기가 있었죠. 하지만 요즘은 평소에도 매일매일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들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가 되었기 때문에 나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 친구녀석도 평소에 하고다니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듯한 디자인으로 맞췄는데, 와이프의 구박에 어쩔 수 없이 끼고 다니긴 하지만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반지는 평상시 내가 끼고 다니는 것이므로 반지를 고르는데에 있어서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고르셔야 합니다.

평소에 관심있어 하는 디자인이나 심플한 디자인들로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다이아몬드 선택은 신뢰가 가는 예물샵에서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때에 어느 특정 감정사의 이름이 붙은 감정서는 좋은 다이아몬드라는 인식이 있지만감정서는 본래 원석의 등급이 적혀 있는 증명서 같은 것이며 쥬얼리 브랜드 대부분이 전문 감정사를 두고 국제규격에 맞게 정확한 다이아몬드 감정을 하고 있으므로

어느 특정 감정원에서 감정을 해준 다이아몬드가 좋다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예전부터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로는 캐럿(Carat), 컬러(Color), 투명도(Clarity), 컷(Cut) 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예물샵의 신뢰(Confidence)까지 포함해서 5C로 가치를 결정하기 때문에 내가 믿을 수 있는 예물샵에 가셔서 예물을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지를 고를때는 차분한 색상의 메니큐어를

 

 

반지를 고를때에는 기본 네일케어를 받고 차분한 색상의 메니큐어를 바르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화려한 매니큐어를 바르고 반지를 껴보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려한 반지가 잘 어울린다 생각이 들기 때문에 무난한 디자인의 반지들은 착용해 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화려한 반지는 그 매장에서 예뻐보일진 몰라도 나중에 차분한 색상의 네일케어를 바르고 반지를 끼게 되었을 경우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최대한 화려하지 않게 매니큐어를 바른 내손으로 여러반지를 껴 보고 나에게 잘 어울리는 반지를 선택해야합니다.

 

 

결혼예물 선택시 결혼반지를 고르는 몇가지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 건 결혼예물 비용이지요~ ^^

물론 결혼예물을 어떤 보석으로 하는지에 따라 예물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준비된 예산 범위내에서 최대한 기호에 맞는

디자인과 보석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이제 곧 가야하기 때문에 ^^  결혼준비를 위해 미리 알아본 곳은 청담동에 위치한 예물샵 에스파스젬(링크) 이라는 곳인데요,

결혼예물 전문샵이다 보니 다양한 보석과 디자인의 예물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주요 백화점에도 지점이 있다고 하니 더욱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후 매장을 방문만해도!! 진주목걸이나 탄생석목걸이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하나더!!

그리고 결혼하기 1개월전에 이곳에서 예물준비를 하시면 무려 15%의 할인혜택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방법은 역시 홈페이지에 있는 D/C상품권을 인쇄하거나 휴대폰으로 촬영하셔서 가져가면 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결혼준비하면서 예산이 빠듯하실수도 있는데, 이런 이벤트들을 놓치면 안될 것 같더군요~ ^^

 

그냥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와 예상비용,결혼예정일등만 입력하시면 무료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다고하니

부담없이 무료상담 받고 견적을 내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꼼꼼하게 결혼예물 준비하셔서 행복한 결혼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