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 최고의 신혼여행지 하와이 와이키키 리조트 추천 >

 

낙원의 또다른 이름 '하와이'

비키니와 선글라스, 파도를 즐기는 서퍼, 쇼핑과 편안한 휴양이 기다리는 낙원

 

얼마전 친한 동생이 결혼을 하고 신혼여행으로 하와이를 갔다 왔는데요, 그 동생왈 "나는 거기가 지구가 아니줄 알았어 ㅋㅋ" 이러더군요 ㅎㅎㅎ 그만큼 태고의 아름다움과 신비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휴양지 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휴양을 목적으로한 관광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신혼여행지로도 많은 신혼부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휴식과 휴양, 그리고 쇼핑과 관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하와이.

 

그럼 오늘은 신혼여행지로서의 하와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와이는 어떤곳?

 

 

 

 

 

북태평양 동쪽에 위치한 하와이제도는 미국의 50번재 주이자, '지상 최고의 파라다이스'로 일컫는 세계적인 휴양지입니다. 하와이제도는 총 13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에서 사람이 살고 있는 섬은 8개, 그리고 관광객이 들어갈 수 있는 섬은 오하후, 빅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 등 모두 6개의 섬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얼마전 결혼한 동생의 신혼여행지도 하와이였는데, 흔히 하와이 여행을 갔다왔다고 하면 그곳은 바로 '오하우'에 다녀왔다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호놀룰루 공항과 와이키키해변이 있고, 하와이의 총인구중 80%가 오하우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이어서 연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있는 여행지역이기 때문입니다.

 

하와이의 기후는 아열대성 기후로 한국의 초여름과 비슷한 날씨로 최저 20도에서 최고28도 정도의 기후를 가진 섬으로 여름은 5월~10월까지, 겨울은 11월~4월까지이며,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는 약 4도정도입니다.

 

 

 

 

하와이 신혼여행시 추천 관광지는?

 

<사진출처 - 두산백과>

 

 

1. 와이키키비치 - 반짝반짝 빛나는 젊음이 살아 숨쉬는 해변

가장 첫번째 하와이 관광지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와이키키비치입니다. 와이키키, 쿠히오비치, 퀸스 서프비치 등 10개의 비치를 묶어 통상 '와이키키해변'이라고 부릅니다. 

 

2. 누우아누 팔라전망대 - 오하우의 아름다운 해안풍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

와이키키와 호놀룰루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 전망포인트로 일명 '바람산'이라 부르는 곳입니다. 계곡밑에서 불어오는 거센바람과 한판승을 치뤄야 하니 긴소매옷이나 스카프 또는 모자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주정부 청사 - 하와이 상징

하와이의 상징적이면서 명소로 잘 알려진 주정부 청사는 호놀룰루의 시내 한 복판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앙이 천장없이 개방되어 있어, 1층 로비에서 하늘이 보이며 건물의 앞뒤 모양이 동일한 것이 특징입니다.

 

4. 아올라니 궁전 - 미국의 유일한 궁전

하와이왕조의 파란 많은 역사를 보여주는 미국 내 유일한 왕궁입니다. 궁정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 것을 알아두세요(매주 화요일~토요일)

 

5. USS 애리조나 메모리얼 - 제2차 세계대전의 역사적 현장

1941년 12월7일 일본의 진주만 공격으로 침모랗ㄴ USS애리조나호와 1177명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기념관입니다. 20분정도의 다큐상영후 해군정기 보트를 타고 기념관에 상륙하여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6. 폴리네시안 무화센터 - 문화체험이 가능한 테마파크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타히티, 사모아, 마르케잇, 통가 등 남태평양 7개 그룹의 폴네시아 빌리지로 이루어진 일종의 민속촌으로 드럼공연, 코코넛빵만들기 시연, 춤과 노래 배우기등 시간대 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마카푸우 포인트 - 섬일주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

와이키키에서 동쪽으로 72번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빨간 지붕이 인상적인 예쁜 등대가 나옵니다. 등대 위쪽 전망대에서는 바닷속까지 투명하게 들여다보고, 코끼섬, 거북섬 등 아기자기한 섬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와이키키해변이 보이는 리조트 추천

 

 

하와이를 신혼여행지로 선택하였다면, 편안하고 원활한 허니문을 즐기기 위해서는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외국이다보니 공항과 가까운 위치에 묵는 것이 좋으며, 여러 관광지를 방문할 경우 중간 지점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점들을 충족한 다음에는 휴양지이다 보니 전망이나, 숙소 주변환경들을 고려해 보아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허니문 여행인 만큼 누구나 최고의 조건에서 보내고 싶을 텐데요, 주로 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오션뷰'를 갖춘 호텔들이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럼, 하와이에 위치한 대표적인 리조트 몇 곳의 정보를 알아 보겠습니다.

 

 

힐튼 와이키키비치 리조트

 

 

 

 

호놀룰루 공항에서 9마일 거리에 위치하며 차량으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는 곳입니다. 한진그룹에서 운영하는 KAL 체인 대한항공 소유의 호텔이며 해변과의 거리는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19층 높이에 총 296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07년 전체 리노베이션으로 디럭스룸으로 새롭게 오픈하였으며, 호텔 2층에 한식당 서울정이 있어서 이국음식이 맞지 않을 경우 좋은 장소로 이용되는 곳입니다. 또한, 한진그룹에서 운영하는 호텔로 한국어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며, 호텔 로비에 위치한 대한항공 와이키키 사무실에서 항공권수속을 직접 할 수가 있습니다. (호텔내 흡연시 벌금 $100)

 

부대시설 - 레스토랑, 바, 한식당, 비즈니스 센터, 스파, 수영장 

 

 

에스톤 와이키키 리조트

 

 

 

 

 

 

호놀룰루 공항에서 차량으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합니다. 대형 호텔은 아니지만, 두 개의 타워로 구성되어 있는 아스톤 와이키키 호텔은 와이키키비치가 한길 건너에 펼쳐져 있고 와이키키의 상징인 다이아몬드 헤드 쪽에 위치해 태평양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또한 해변 바로앞에 위치한 메인타워는 전체적으로 화산모양의 분위기를 갖추고 있으며 3층까지는 화산 분화구, 그 위에는 불이 나오는것을 상징으로해서 커다란 불빛을 건물전체에 비추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곳 입니다. 관광명소인 카피올라니 공원, 호놀룰루 동물원, 와이키키 수족관이 인근에 있고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쇼핑 센터와 식당에 갈 수 있는 호텔이며 2층 수영장 옆에 BAR가 있어 수영을 하면서 칵테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에스톤 와이키키가 자랑하는 서비스 중 하나는, 호텔에 숙박하는 모든 숙박객들에게 추가요금없이 호텔조식을 제공하며 'Breakfast on the beach' 서비스로 아메리칸 뷔페 스타일의 호텔조식을 작은 바구니에 담아 해변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담아가게 허용해 줍니다.

 

부대시설 - 테니스코트, 수영장, 주차장(주차비용 1D $13), 회의실, 무선인터넷, 컨퍼런스룸

 

 

 

쉐라톤 와이키키 리조트

 

 

 

 

 

호놀룰루 공항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에 위치하며, 세계적 명성과 에메랄드 빛 와이키키 해변의 중심가에 위차한 30층짜리 가장 전망이 좋은 와이키키 해변을 볼 수 있는 호텔입니다. 객실중 2/3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오션뷰이며, 총 1,695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호텔비치 정원에서 바라보는 와이키키 해변의 풍경은 너무나 환상적이면서 아름다우며, 다양한 부대시설과 편의시설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객실에서 아름다운 와이키키 해변을 바라보며 잊을 수 없는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부대시설 - 로비라운지,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센터, 휘트니스센터, 컨벤션룸, 테니스 코트장, BAR

 

 

 

오늘은 신혼여행지로 푸켓,발리등과 함께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인 하와이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푸켓과 발리등도 그렇지만 하와이는 또 하와이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를 가진 곳입니다. 더불어, 휴양뿐만아니라 관광과 쇼핑등을 즐기기에도 여러가지로 조건이 매우 좋은 곳이기도 하죠.

 

이런 멋진 하와이로 허니문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해외이기에 더욱더 그러한데요, 신혼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허니문 전문 여행사를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별도로 준비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준비가 부족해서 자칫 신혼여행에 있어서 큰 불편을 겪을수도 있으니까요.

최소 2개월에 6개월전에는 미리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일정, 세부견적등 계약을 마무리하시는게 가격면에서나 다양한 혜택면에서나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준비하시어 행복하고 럭셔리한 신혼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현재 화이트허니문 여행사에서 2012 가을허니문 대박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사전예약시에 커플당 20~30만원 할인혜택과 BC카드 결제시 무이자할부 및 BC TOP포인트도 적립하여주고 각종 선물도 준다고 하니, 이왕 준비해야하는 신혼여행이라면 보다 알뜰하고 실속있는 여행사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이미지속으로 다이빙할뻔했습니다.
    완전 시원한 이미지인데요...
    2012.08.03 09:03 신고
    • 아... 저도 저 바다속으로 다이빙해버리고 싶어요..
      요즘 너무 덥네요.. ㅠㅠ
      2012.08.03 10:38 신고
  2. 우와~ 좋다 ㅠ.ㅠ
    언제쯤 한번가볼까요? ㅎ
    우선은 제주도부터 한번 가보는걸로~~
    2012.08.03 11:06 신고
    • 제주도 너무 좋지요~ㅎ
      말씀하시니까 제주도 또 가고싶네요 ㅋ
      2012.08.06 09:50 신고
  3. 정말 하와이 가고싶은데말이죠. 그냥여행말구 신혼여행말이죠 ㅎㅎㅎㅎ
    서툰용님은 언제 신혼여행가시나요 ㅎ~
    2012.08.03 12:46 신고
    • 저는 좀 있다가 ㅎㅎㅎ ^^;;
      윈느님도 얼른 얼른 가시기를~~
      2012.08.06 09:50 신고
  4. 신혼여행으로 하와이 너무 가고 싶어요>ㅁ<
    하와이 찍고 LA로?하하하~
    여행사 선택을 잘해야 할것 같아요+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2.08.03 23:10
    • ㅋㅋㅋㅋ
      저도 하와이 무척 가고 싶어요~~~ ㅎ
      2012.08.06 09:51 신고
  5. 하와이 좋지요.
    미국은 싫은데 하와이는 한 번 가보고 싶네요. ^^
    2012.08.04 03:19 신고
    • 저도 미국본토보다는 하와이가 좋습니다~
      2012.08.06 09:51 신고
  6. 와..
    직접 가보신 것처럼 디테일하게 잘 쓰셨네요;;
    이렇게 쓰려면 시간을 꽤 투자해야 되지 않나요?
    정보성도 있고 훌륭한 글인 것 같습니다.
    2012.08.04 07:50 신고
    •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꼭 가보고 후기를 올려야겠어요 ㅋ
      2012.08.06 09:52 신고
  7. 이햐~
    진짜 시원~한 사진+_+
    으허+_+
    2012.08.04 15:23 신고
    • 담엔 제 카메라로 직접 담는걸로~ ㅋ
      2012.08.06 09:52 신고
  8. 비밀댓글입니다
    2012.08.06 10:59
    • ㅎㅎ 저도 들려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저도 휴가가고 싶어요~ ㅜㅜ
      2012.08.08 11:05 신고
  9. 아직 못가본 곳이 많기에~ 이 곳도 리스트에 추가할랍니다 ㅋㅋㅋ
    2012.08.06 20:23 신고
    • 저도 못가본 곳이 너무 많아요.. ㅠㅠ
      저도 리스트 추가!! ㅋ
      2012.08.08 11:0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