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영원한 사랑의 약속’ 이라는 광고문구를 들어본 적 있나요??

이 카피는 한 다이아몬드 회사에서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스칠 수 있는 광고문구로 자리잡았는데요. 광고문구처럼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결혼예물로 많이 선택되고 있는 보석이 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는 4월의 탄생석이자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그만큼 서로의 사랑을 서약하는 결혼예물로서 예비부부들이 가장 많이 찾고 가장 아름다운 보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의 경우 천연 결정광물로서 보석 자체로는 가치가 있지만, 결혼예물로서는 반지로 만들 경우 금,은 등의 귀금속과 함께 가공되어야 예물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은 다이아몬드와 함께 많이 쓰이는 귀금속으로는 백금과 화이트골드(White Gold)가 있는데요, 흔히들 백금과 화이트골드가 같은 금속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백금과 화이트골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아몬드와의 최고의 궁합! 백금과 화이트골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웨딩 주얼리로 많이 쓰이는 귀금속은 다이아몬드를 더욱더 빛나게 해줄 백금과 화이트골드인데요.투명한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황금색보다 은빛의 귀금속이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많은 신부들은 은빛의 귀금속을 선택하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결혼예물인데 은으로 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보통은 금임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은빛이 도는 백금과 화이트골드를 많이 선택합니다.

 

여기서 가장 혼돈하시는 부분이 화이트골드와 백금이 같은 귀금속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는데, 흰색을 뜻하는 WHITE와 금을 뜻하는 GOLD의 합성어로 흰색 금이고, ‘화이트골드’를 국어로 풀이한 뜻이 됩니다.

다시 이것을 한자로 풀이하면 '백금'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백금’과 '화이트골드‘를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이트골드와 백금은 엄연하게 다른 귀금속입니다.

  

이 부분은 결혼예물을 하러 가기 전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이트골드와 백금이 무슨 차이인지는 알아보고 예물샵에 방문해야 자신의 성향과 예산에 맞춰 결혼예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골드와 백금의 차이

 

 

 

    White gold = 화이트골드    

 

노란색 금에 니켈, 구리, 아연, 팔라듐등의 다른 금속을 첨가해 은백색이 나도록 만든 합금을 화이트골드라고 합니다.

특히 이중 팔라듐을 금에 넣게되면 금색이 급격하게 흰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보는 노란빛의 금이 아니라 마치 은과 같아 보이는 하얀 은백색의 화이트골드가 되는 것이죠.

 

금이 첨가된 합금도에 따라 10k, 14k, 18k 등으로 표시되며 순수한 금이 아니기 때문에 24k는 없습니다.

합금도 숫자가 낮아질수록 금함유량이 낮아 더 단단하며, 국내에서 주로 유통되는 화이트 골드는 14k, 18k입니다.

화이트 골드는 금합금도에 상관없이 모두 은백색을 띈 반면, 옐로우 골드는 금합금도에 따라 색이 다릅니다.

 

 

 

    Platinum = 백금     

 

화학원소 백금을 플래티늄이라 합니다.


PT로 표시되고, 보통 Pt850 이상을 주얼리용으로 쓰입니다. 표시성분비율의 수치에 따라 Pt 1000, Pt 950등의 숫자가 붙습니다. 백금이라는 단어가 화이트골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플래티늄이라 부릅니다.

워낙 단단한 금속인 백금은 고온에서 가공해야 하고, 가공시 손실되는 재료 양이 많아 금보다 재료비나 제작비용이 고가입니다.
 

화이트골드와 백금의 차이를 잘 아셨나요?

이제 결혼예물로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때 함께 선택하는 귀금속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결혼예물 선택에 대해서 있어서 "나는 보석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견적과 자신과 배우자의 기호,성향에 맞는 예물을 선택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결혼예물은 결혼전 단순히 액세서리 이상의 가치와 의미를 갖기 때문에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하여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직접 발품을 파셔서 매장 이곳저곳을 방문하시어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온라인으로 미리 상담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면 시간절약 및 세심한 상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혼예물 전문가 무료상담의 장점>

 

1. 인터넷으로 사전 상담예약으로 시간과 수고를 덜을 수 있다.

2. 예물전문가를 통해 적절한 예물비용과 성향에 맞는 예물을 선택할 수 있다.

3. 각종 이벤트 혜택(방문만 해도 탄생석 목걸이 증정 등)을 받을 수 있다.

4. 전문가 상담 후 예물을 준비하게 되면 예물비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올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이어지는 결혼시즌에 대비해 여러 예물샵에서는 각종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혜택뿐 만 아니라 생각치 못했던 선물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이런 예물샵 이벤트들도 잘 알아보시어 준비하시면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혼예물 비용견적 무료 상담받기[바로가기] : 결혼예정일, 예상견적, 방문예정일 등을 기입 후 예물전문가 무료상담 진행 

 

 

 

 

사이트상의 각종 후기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물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상당히 만족스럽게 결혼예물을 준비했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신뢰가 가고 가격적측면이나 여러가지 측면에서 상당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굳이 결혼예물준비를 하지 않더라도 상담만으로도 준비하시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홍보배너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화이트골드와 백금이 다른것이라는 충격적인 사실!!!! 처음알았네요 ;;;;
    2012.07.03 15:43 신고
  2. 이런.......백금과 화이트골드가 다른거라니..
    왜 용어를 저 따위로 해둔거야!ㅋㅋㅋ

    덕분에 좋은 정보 알고가요^^
    2012.07.03 18:45 신고
    • ㅎㅎㅎㅎ 역시 용어가 문제였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백금을 플래티늄이라고 많이 부를려고 하나봐요~
      2012.07.04 14:20 신고
  3. 화이트골드가 백금인줄 알았는데..아니엇네요;;
    2012.07.03 18:48 신고
    • 역시 저도 화이트골드=백금 인줄 알았죠 ㅎㅎ
      2012.07.04 14:20 신고
  4. 헙 그렇군요- 그래도전 역시 돈되는 금이좋네요 흐흣
    2012.07.03 22:50 신고
  5. 호.. 많이 배웠네요
    커플링 해야할 날이 다가오는데..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2012.07.04 01:32 신고
    • 오웃~ 커플링~
      이왕이면 백금으로~ ^^
      2012.07.04 14:21 신고
  6. 조만간 반지 하나 팔아 치우러 가야 하는데 ㅎ;ㅎ;;
    또 맞출 날이 오겠지요. =_=;;;
    2012.07.04 05:58 신고
  7. 새로운 사실을 알게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2.07.04 10:30 신고
    • 저한테도 새로운 사실이었죠~ ㅎㅎ
      감사합니다~
      2012.07.04 14:22 신고
  8. 엇,
    글자 크기와 줄간격 바꾸셨군요 ㅎㅎ
    전 여자친구랑 반지 맞출 때 화이트골드랑 백금이랑 다르다는걸 처음 알았었죠 ㅎㅎ
    화이트골드로 맞췄다능 ㅎㅎ
    2012.07.04 13:50 신고
    • ㅎㅎ 글자크기와 줄간격 어디서 많이 보지 않으셨나요?
      저는 커플링 맞출때도 몰랐어요 ㅋㅋ
      2012.07.04 14:2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