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요즘에는 1년 내내 결혼시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시기에 관계없이 결혼을 많이 하시죠.

그래도 전통적인 결혼시즌인 봄,가을에는 평소보다 더 많은 결혼식이 있는데요, 가을쯤에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부부들은 지금 한창 결혼준비로 바쁠시기 입니다.

결혼준비를 하는 가운데 특히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바로 결혼예물입니다.

다른 결혼준비도 그렇겠지만 큰비용이 들어가기때문에 상당히 많은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예물'이라는 특별함 때문에 더욱더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더욱이 결혼식을 간소화 한다고 해도 예비부부 마음대로 소홀히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결혼전에는 작은 반지만으로도 서로 만족할 수 있지만, '결혼'이라는 것을 준비하면서 부터는

반지를 비롯하여 예물세트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게 준비해야 하더라구요.

더불어 연인때 했던 반지와는 차원이 다른 금전적인 부분과 '예물'이라는 특수성때문에 더욱 그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성분들은 물론, 여성분들 조차 예물과 보석에 대한 상식들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디서 부터 시작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죠. 저 역시 그랬구요.

 

그래서 제가 실제로 예물을 준비하면서 알아보고 고려해 보았던 사항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보통은 인터넷으로 검색을 많이 하시고, 또 관련 커뮤니티나 카페등을 통해서 기혼자 분들이나 관련업계에 종사하고 계신분들께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 알아보시는 건 한계가 있죠.

그렇다고 무조건 샵에 방문하여 발품을 파는 건 또 시간과 체력적으로도 비효율적입니다.

 

물론 보석에 대하여 어느정도 안목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장 물건을 전체적으로 보아도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금세 찾아낼수 있지만, 실상 처음 예물샾을 방문하게 되면 어떤 물건을 골라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 일겁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혼 예물샾 방문전에 반드시 몇가지 계획을 세우고 가는게 여러가지로 효율적입니다.



※ 예물샾 방문전에 알아야 할 몇가지



첫째, 예물 관련한 정보와 보석에 대한 가격과 유행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보통은 인터넷으로 검색을 많이 하시고, 또 관련 커뮤니티나 카페등을 통해서 기혼자 분들이나 관련업계에 종사하고 계신분들께 기본적인 정보에서 부터 고급정보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인터넷으로 기초적인 정보들을 수집합니다.

 단 인터넷 상에서는 과도한 홍보마케팅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고 확실한 구매결정은 매장 방문 후 이루어져야 합니다.




 

둘째, 예산과 디자인을 미리 구상합니다.

 

 

 

사실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예물샵이나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시간과 비용이 비효율적이 됩니다.

예산을 고려하지 않고 방문하게되면 마음에 드는 예물을 골랐다고 하더라도 뜻하지 않게 많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시간적,비용적인 낭비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예물샵 방문전에 미리 예산과 선호하시는 디자인의 가이드라인을 잡아 놓으시고, 정해진 예산안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예물중에 결정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셋째, 여러 예물샾을 방문하여 비교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꼭 결혼예물이 아니더라도 다른 제품들을 구매할때 항상 가격비교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결혼예물도 예외는 아닌데요, 예물샵을 한 군데가 아닌 최소 3~4군데의 예물샾을 방문 한 후에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예산에 맞춰 디자인과 세팅을 확인합니다.
가격대와 디자인, 보석의 시세를 맞춰 합리적인 가격인지 살펴본후에 대차비교하여 최종 선택을 내립니다.


 


 

넷째, 구매결정 후 계약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예물 계약시 다이아몬드의 경우, 감정서의 상황에 따라 가격차이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반드시 여러 예물샵을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를 제외한 색깔있는 유색보석의 경우, 천연제품인지 미리 확인한 후 계약서에 이상이 있을시에 보상에 대한 부분도 확실하게 명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세팅되는 금의 종류나 차후 있을 애프터 서비스 등의 부분도 계약서에서 살펴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예물, 즉 보석이라는 것 자체가 작은 차이에 의해서 상당한 가격에 차이를 보입니다
.
보석은 그 자체의 품질이나 가치 뿐만이 아니라, 제품의 디자인 세공능력 역시 어느정도 관심을 두고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 도금처리는 어떤방식으로, 어떤 모양으로 되어 있는가?

* 착용감은 얼마나 좋게하여 놓았는가?


일반적으로 이런 부분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디자인만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인터넷의 지나친 과대광고만을 보고 보석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이야기 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보석을 눈으로 확인하고, 착용해 본후에야 진면목을 알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결혼예물을 아직 정하진 않았지만 위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2~3곳 정도의 예물샵을 알아봤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마음이 가있는 곳은 청담동예물명가 에스파스젬 [바로가기] 입니다.

 

 

 

 

본격적으로 예물준비에 들어가면 가장먼저 방문할 예정입니다.

예물이나 다른 부분도 마음에 들지만 지금현재 대박 이벤트 진행중이네요.

홈페이지에서 무료견적 상담신청하고 방문하면 탄생석 목걸이나 진주목걸이를 무료로 증정한다네요!!

(제가 갈때까지도 이벤트가 계속하고 있어야 하는데.... ㅠㅠ)

오늘은 결혼예물을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아무쪼록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결혼. 준비하시면서 많은 시간과 고민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잘 준비하셔서 멋진 결혼생활의 스타트를 끊으시길 바랍니다~

 

결혼예물전문 에스파스젬 - [무료견적받아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