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웨딩촬영시 웨딩스튜디오 선택하는 방법>

보통 결혼준비를 하게 되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웨딩촬영입니다.

결혼을 결정하고 가장 먼저하는 것이 바로 웨딩촬영이기 때문이죠.

제 친구도 웨딩촬영을 할때 비로소 결혼이란게 실감이 난다고 하더군요. ㅎ

또 평생 간직해야 할, 그리고 가장 이쁘고 아름답게 나와야 할 웨딩촬영이기 때문에 촬영을 할 웨딩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웨딩스튜디오를 고를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1. 내 취향에 맞는 앨범 샘플 고르기

스튜디오를 선정할 때 가장먼저 해야 할 부분은 앨범 샘플을 고르는 일입니다.
단지, 인기가 많고 유명한 포토그래퍼가 있다는 사실만으로 선뜻 결정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취향이나 분위기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취향을 가장먼저 고려하여 앨범샘플을 고르셔야 합니다.


또한 앨범샘플은 일반인이 아닌 모델들이 연출을 한 경우여서 신랑 신부들이 촬영했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 나올 수 있으니 실제로 일반인이 웨딩 촬영한 웨딩사진을 찾아보면서 스튜디오를 결정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2. 스튜디오의 인테리어나 소품 확인

웨딩스튜디오 선택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튜디오의 규모보다는 스튜디오의 인테리어나 다양한 소품 및 촬영기법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 후 스튜디오에 준비되어 있는 소품이나 인테리어를 미리 알아본뒤,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해 간다면 더욱 다양한 컨셉으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3. 앨범의 소재, 크기 및 구성확인
앨범의 소재중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고급스러운 가죽과 스웨이드 재질로된 11*14인치의 두종류로 나뉘며 앨범의 페이지 수는 기본적으로 20페이지를 선택하지만사진을 좋아하고, 촬영한 사진이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들게 될 경우 30p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각각의 소재와 크기, 컷수에 따라 예산이 달라질 수 있으니 취향과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4. 패키지 구성에 따른 가격체크
웨딩앨범은 리허설, 스냅, 원판사진 2권등이 기준이지만 가격이 제각각으로 구성이 됩니다.
사전에 미리 가격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고 서비스 내용은 어떤것인지 확인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샘플 앨범에 소개된 컷 이외의 야간촬영, 야외촬영, 들러리촬영을 하게되면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부분을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5. 웨딩컨설팅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런 점을 고려하여 웨딩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웨딩스튜디오를 결정할때 결혼한 지인들의 추천을 받는 것이 대다수인데요,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요)

그럴경우 서비스는 마음에 들 수 있으나 자신이 원하는 취향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 그 반대의 경우가 있을수 도 있겠죠.

때문에 다양한 스튜디오를 보면서 비교해야 하는데요, 이런 부분을 신혼부부가 전부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웨딩컨설팅을 통해 전문 웨딩플래너에게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웨딩플래너를 통해 스튜디오를 결정하게 되면 자신의 취향과 원하는 분위기, 컨셉등을 고려해서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기때문에 웨딩컨설팅 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웨딩컨설팅업체는 아래의 링크된 가연웨딩이라는 곳인데요, 온라인으로 상담을 신청한 모든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의 예산과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웨딩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여 준다고 하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상담고객에게는 신부수첩을 드린다고 하니 결혼준비에 계신, 또는 결혼계획이 있으신 예비신혼부부께서는 무료로 상담신청해 보시고 결혼생활의 첫 출발을 멋지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