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흡연인구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 흡연자는 많다.

그러다 보니 관공서 및 대형 건물이나 기업, 공장, 산업단지등 다양한 곳에서 흡연부스설치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한다.

무분별하게 흡연하는 것도 문제지만, 별도의 흡연부스등의 공간을 마련해 주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각 관공서 및 기업등의 담당자가 흡연부스제작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은 흡연부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우진부스텍 흡연부스

 

흡연부스의 종류

흡연부스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밀폐형과 오픈형이 있다.

밀폐형은 모든 공간이 외부와 차단되어 있어, 환풍기나 공기정화기를 통해 담배연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흡연부스이다. 별도의 문이 있어 열고 들어가야 하며 담배연기 배출 및 정화를 위해 전기장치가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 또한 전기장치가 필수로 들어가기 때문에 규모에 따라 냉난방기설치도 가능하고, 자판기 등의 편의시설도 설치할 수 있다.

 

밀폐형흡연부스

밀폐형 흡연부스의 경우 오픈형에 비해 부스 주변에 담배연기 및 냄새가 심하지 않아 병원, 학교, 관공서등 담배연기에 민감한 시설에서 주로 제작하여 설치한다.

오픈형에 비해 제작단가도 높고 크기도 비교적 크지만, 흡연부스의 고유기능에 충실하고 흡연부스 주변의 환경에 크게 관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제작 의뢰가 높은 편이다.

 

오픈형흡연부스

또 다른 흡연부스 종류의 하나는 오픈형 흡연부스이다.

밀폐형부스처럼 사방이 막혀 있지 않고, 개방되어 있어 자연적으로 담배연기를 배출하는 부스이다.

따라서 별도의 전기장치가 필요하지 않고 비교적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단가 자체도 밀폐형 흡연부스보다 많이 저렴한 편이고 자연배출이다 보니 주변에 담배연기나 냄새가 퍼질 수 있어, 관공서나 병원들 보다는 산업단지, 공장, 물류창고 등에서 많이 제작한다.

 

 

흡연부스 제작업체

흡연부스의 경우 밀폐형과 오픈형으로 나눠지고, 재질과 크기, 각종 아이덴티티가 반영될 수 있는 로고나 안내문등의 부착까지 다양하게 살펴보고 제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업체 선정이 가장 큰 관건이 되겠다.

 

실외흡연부스 제작의뢰시 몇 가지 살펴볼 사항은,

원하는 형태와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한지, 그에 따른 도면제작 및 수정이 가능한지, 기존 제작과 시공사례등의 포트폴리오가 잘 갖춰져 있는지 정도가 되겠다.

 

실외흡연부스

이런 여러가지를 살펴봤을 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업체는 '우진부스텍'이라는 업체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백여가지의 부스디자인 및 시공사례를 살펴볼 수 있고 흡연부스뿐만 아니라 주차정산소, 주차장캐노피등 다양하고 풍부한 시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면제작이 가능하고 수정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니 실외흡연부스를 제작하게 되면 한 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 번 제작하면 장기간 사용해야 하는 소규모 건축물이다 보니 제작에 신중해야 하는데, 제작 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여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진부스텍 포트폴리오 확인해 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