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개인적으로 제주도 최애 물회 맛집

 

개인적으로 물회를 너무 좋아한다.

다만, 생선회나 오징어가 들어간 물회보다는 전복, 해삼, 소라 등의 해산물이 들어간 물회를 더 선호한다.

그러다 보니 제주도에서 물회를 먹게 되면 보통 전복물회나 뿔소라(구쟁기) 물회등을 먹게 된다.

제주도에 많은 물회집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물회맛집은 순옥이네명가와 공천포식당이다.

다행히 두 식당이 많이 떨어져 있어, 어디를 갈까 고민하지 않는다. 여행 중에 동선에 맞게 선택해서 간다.

다만 두 식당의 물회 스타일은 확연히 다른데, 순옥이네명가가 내륙쪽의 고추장 베이스 물회라면 오늘 소개할 공천포 식당은 된장베이스의 물회이다. 때문에 공천포식당의 물회는 새콤,달콤,매콤이 아니라, 새콤, 구수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공천포식당 간판

공천포식당의 입구이다.

사실 나같은 관광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면 동네분들이 가실만한 로컬맛집스타일이다.

주변에 특별한 관광지나 여행지는 없고, 해안가 작은 마을에 위치해 있다.

 

공천포식당 기본찬

우리는 2명이 방문하여, 물회를 좋아하는 나는 전복물회를, 지인은 전복회덮밥을 주문했다. 

사실 제일 유명한 메뉴는 뿔소라물회인데, 뿔소라 수급에 따라 판매할 때도, 품절일 때도 종종 있다.

밑반찬은.. 사실 물회집에서는 크게 중요치 않지만,  특별할 것 없는 기본적인 밑반찬들이다.

 

공천포식당 전복물회

전복물회.

흔히 먹었던 빨간 국물이 아니라 다소 연한 갈색의 국물이다.

위에서 얘기했듯 된장베이스 물회라 국물색이 연한 것이 특징이다.

전복 2마리가 위에 가지런히 썰어져 올라가 있고, 육수 안에는 물회의 단골 재료인 미역과 오이 등이 들어있다.

 

공천포식당 전복회덮밥

일행이 시킨 전복회덮밥.

싱싱한 전복과 함께 신선한 채소들이 가늘게 썰어져 있고, 김가루와 함께 나온다.

잠시 맛을 봤는데  맛은 물론 맛있지만, 신선함도 느껴졌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물회와 갈등할 정도는 아니었다. 맛있지만, 물회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공천포식당물회

크..

가까이서 보는데 또 먹고 싶다.

일주일 내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물회 맛집인 공천포식당의 위치는 서귀포시에 있고, 이름처럼 공천포구 근처에 있다.

공천포는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하며, 근처에 그나마 유명명소는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왔던 '카페 서연의 집'이 차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니, 물회로 식사 후에 후식 겸 휴식을 위해 카페 서연의 집을 방문하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다.

 

공천포식당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공천포로 89

영업시간 : 10시 ~ 19시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참고로 주차는 식당 바로 앞에는 2~3대 정도의 자리밖에 없고, 근처 공터에 댈 수 있으나, 여유가 있진 않으니 차를 갖고 간다면 참고하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