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가성비 높은 해신/해천탕 맛집 - 탕의신 홍대포

 

<이미지 출처 - 네이버지도 로드뷰>

 

나는 해물탕을 매우 좋아한다. 

빨간 국물의 매콤한 해물탕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시원한 맑은 해물탕을 더 좋아한다. 그런점에서 오늘 포스팅할 탕의신홍대포는 부담없이 가성비 높게 해물탕을 즐기기에 최적인 곳이다. 

사실 이 곳은 해물탕보다는 조개찜과 해신탕, 해천탕으로 더 유명한 곳이다. 

참고로 해신탕은 낙지가, 해천탕은 문어가 들어간 탕이다. 

친구와 둘이 맛있는 안주에 소주한잔 기울이기 위해 오랜만에 방문했다. 커플은 아니지만, 둘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천탕을 먹을 수 있기에 커플해천탕으로 주문.

 

기본찬은 간장소스와 초장등의 양념과 두부김치가 나오는데, 이 두부김치가 또 너무 술도둑이다.

김치가 너무 맛있다. 해신탕이 나오기전에 두부김치로 소주 반병을 비운다. 

커플해신탕 (70,000원)이 나왔다. 

재료들은 문어와, 키조개, 가리비, 홍합, 전복, 대합, 그외 백합같은 자잘한 조개들과 조개들을 좀 까먹으면 안에 닭한마리가 들어있다. 

질기지 않도록 문어를 살짝 익혀 잘라서 먹다 보면, 조개들이 익으면서 시원한 육수를 내준다.

이어서 조개들을 소주와 함께 먹다보면, 비로소 안쪽의 닭이 보인다.

닭을 먹을 때쯤되면 슬슬 배도 부르고 술도 알딸딸 기분좋게 취한다. 

닭을 해체하면서 닭까지 모두 먹고, 마지막으로 칼굴수 사리를 주문해서 시원한 해신탕 국물과 함께 식사를 마쳤다.

 

내가 잘 모를수도 있지만, 해신탕을 판매하는 집을 여러군데 가보질 못해서 나한테는 해신탕을 맛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곳이다. 절대 맛이 없을 수 없는 재료들과 반찬들까지 맛있는 탕의신 홍대포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재방문 의사 20,000%

 

탕의신 홍대포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47

영업시간 : 11:30 - 23:00

단체석,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