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아직 한 달이라는 시간이 더 남았지만, 미리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면 내 인생에 있어서 참 스펙터클한 1년이었다. 올해의 나의 키워드는 '건강'이다. 건강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올해 뼈저리게 느꼈으니까. 내 블로그가 방문자가 많은 뭐 그런 영향력 있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건강관리 미리미리 잘하시길 바람. 

건강관리를 안해서 나에게 돌아올 후폭풍은 정말 상상 이상임. 올해 내가 그 후폭풍을 제대로 맞은 해였음. 정말 몸이 만신창이가 됐구나... 라는 걸 느꼈음. 

지금 나의 건강상태는,, 고혈압에 갑상선기능저하에 빈혈까지.. 아주 환장의 조합이다. 그래서 평생 관리하면서 삻아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진짜 평소에 관리해야 하는데,

특별하게 관리하기 힘들다면 생활속에서 조금이라도 지킬 수 있는 건강관리라도 해주는게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을 것임.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건강관리

1. 짜고 자극적이게 먹거나 과식하지 말기

2. 술,담배 끊거나 최소화 하기

3. 하루에 최소 30분만이라도 걷기

4. 잠은 최소 7시간이상 푹자기

 

진짜 위에 있는 것들만이라도 조금씩 실천한다면,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위에 것들을 미리미리 안해서 지금 고생하는 중.. ㅠ

진짜 "나는 건강해!"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애초에 생각을 바꾸시길..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이상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다. 나도 한창 관리하고 운동하고 있을 때 터진거라 생각도 못했다. 

 

진짜 더 늦기 전에 건강관리 미리미리 해야 한다.

건강이 그 어떤 것 보다 소중하다는 걸 깨닳은 2020년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