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종신보험 가입하는 방법

 

종신보험은 사망시에 보장받을수 있는 보험으로, 생명보험같이 단순하게 사망보장만 해주는 상품이 아니라, 질병에 대한 보장도 해주면서, 노후대비를 위해서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종신보험은 생계를 책임지거나 먹여살릴 가정이 있는 가장이 가입하면 좋은 보험입니다. 본인이나 가족이든 불의의 사고로 인해서 사망했을시에 남겨진 가족들에게 생계를 해결해주고 자립할수 있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보험 가입요령

 

 

 

가능한 빨리 가입하기
종신보험은 아무래도 사망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연령이 높아질수록 사망할수 있는 위험률이 높아지게 되면서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종신보험 가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빨리가입하는 것이  금액을 줄이면서 보장을 늘일수 있는 방법 입니다.
종신보험은 특별한 질병이 없다고 확인되면 보통 보험료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을 할때 가입조건과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기
종신보험은 사망을 보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사고보장과 암, 질병등의 특약을 일정기간 추가로 선택하면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하여 보장받을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는 경우에는 중복되지 않게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보장기간고 각각의 자신의 보장에 맞는 보장기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연금전환 목적으로 가입하지 말기
종신보험은 연금 전환이 가능한 상품이지만, 처음부터 연금 전환을 목적으로 종신보험을 가입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연금으로 전환시 연금 지급액이 적어서, 노후 설계를 위해서 연금 마련을 하기 위해서는 종신보험으로 연금전환을 하는것 보다는 연금보험을 따로 가입하는것이 노후 자금을 빨리 마련하고 손해를 보지 않게 됩니다.
 

 

중간에 종신보험 해약하지 않기
종신보험은 아무리 자금 사정이 나빠져도 중간에 해약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과도한 보험료를 설정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처음에 가입할때는 보험료를 낼수 있지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시에는 보험료가 부담되어 보험료를 내지 못하여 보장을 못받게되면서 해약할수 있기 때문 입니다. 종신 보험에 가입하고 싶다면 똑같은 사망 보장을 해주면서 보험료가 낮은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자신에게 적정한 가입금액과 기간을 정하기
종신보험이든 어떠한 보험을 가입하든 본인의 상황와 여건을 고려하여 선택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단순히 보장을 받기 위해서 가입하지 말고, 자신이 종신보험을 통해서 나중에 연금이나 상속에의 재원으로활용할수 있는지,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험인지 파악한후 종신보험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다면 건강체로 가입하기

사망을 보장하는 보험은 건강하다면 건강체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건강체로 가입을 할때는 보험료의 5~20% 정도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수 있지만, 건강체로 보험료를 할인 받기 위해서는 비흡연자로 혈압, 체격, 심전도 등 보험사가 정한 기준에 맞아야 합니다. 기타 병력이나 건강 검진 결과가 표준 범위르 벗어나지 않고, 말 그대로 건강해야 건강체로 보험료를 할인 받으면서 종신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각 보험사들마다 보장, 가입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보험을 가입할때는 각 보험사들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고 보험료가 비싸지 않은 종신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인슈 라이프 플랜을 추천해드립니다.
인슈 라이프 플랜은 종신보험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라도 생기지 않게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 자신의 건강상태, 제정상태에 맞는 각보험사들의 정기보험을 비교하여 견적을 내드리고,  견적과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면서, 특정한 보험사의 종신보험을 가입하라는 강요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종신보험에 관심이 많으시다거나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해드린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