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개인회생, 개인파산제도란 무엇인가? 

도저히 개인의 능력으로는 헤어나올 수 없는 산더미 같은 빚을 지게 된 사람들은 어떻게 그 생활고를 벗어날 수 있을까요?? 대다수의 신용파산자들이 많지 않은 카드빚을 돌려 막고 빚을 내 빚을 갚은 악순환을 반복하며 헤어 나올 수 없는 생활고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초 공식 집계된 가계빚이 900조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 이는 서민들의 생활이 얼마나 각박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제 빚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빚을 갚지 못해 자살이나 각종 범죄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이를 반증하고 있지요..

 

이처럼 개인채무자들은 경제적 어려움에서 힘들어 할 뿐 아니라 채권자의 독촉 및 압류 등으로 정신적인 고통에도 시달려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가계부채를 슬기롭게 풀어나갈 대책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벌써 오래 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제도는 국가가 국민 개인의 최소기본권을 보장해주는 제도로서, 채무금을 갚지 못하는 개인에게 능력이 되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으로 부채를 갚도록 하고, 나머지를 법원이 탕감시켜주는 국가적 서민 지원책입니다.

 

 

 

 

개인회생제도란?

 

개인회생제도는 개인의 계약불이행이 발생했을 때 도산 등을 피하기 위하여 채무자와 채권자가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개인워크아웃제도입니다. 신청자격은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 소득자로 현재 과다한 채무로 지급불능의 상태이거나 채무 위험이 있는 개인에 한해 가능합니다.

또 개인회생은 부채 경감액의 한도가 없고 신용불량자가 아니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전문직이나 공무원도 직책을 유지하며 빚을 갚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개인채무자가 월평균급여에서 생계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전부를 5년동안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는 면책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과 달리 채무 변제능력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 개인파산제도를 이용하면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제도란?

 

개인파산은 말 그대로 채무자가 자신을 파산자로 선고해달라고 법원에 직접 신청하는 것으로 모든 재산을 동원해도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지급불능 상태의 채무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흔히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을 혼란스러워 하곤 하는데, 개인회생은 개시 결정 이후 장래의 소득까지도 채무 변제에 사용하여야 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에 비해 개인파산은 채무자에게 파산선고를 하고 그 선고시점에서 채무자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재산을 환가하여 채권자에게 변제하는 제도이며 면책결정을 받으면... 채무자는 더 이상 자기의 소득으로 채무를 변제할 필요가 없는 제도입니다.

 

 

 

개인파산 신청 자격

 

 

파산 및 면책은 자신의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지급불능상태에 빠진 사람이라면 영업자와 비영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대출, 신용카드 대금, 사채등의 채무가 가능하며,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급불능상태라 함은 채무자가 변제 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변제기가 도래한 채무를 더 이상 일반적, 그리고 계속적으로 변제할 수 없는 객관적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는 보유 재산의 측면에 있어서도 재산의 가치가 빚보다 현저하게 적어 빚을 갚아나갈 형편이 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소득의 측면에 있어서도 최저 생계비를 충당하고 나면 빚을 갚아 나갈 여력이 전혀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개인회생,개인파산 제도 이용 방법

 

 

 

이처럼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제도는 빚 독촉에 시달리는 채무자에게는 한 줄기 빛과 같은 제도이지만.. 복잡한 법률에 의거한 채무 해결절차가 개인에게는 다소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급박한 상황에 놓여 있으면서도 어렵기만 한 법률문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하는 사례도 종종 발생합니다. 때문에 오랜 경력과 뛰어난 실력이 있는 개인회생 법무사 및 개인회생 변호사들을 만나 제 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럴경우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있는 분들이라면 무료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무료상담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무료로 개인회생/개인파산 상담 서비스가 있을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회생,파산에 대한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고, 모든 상담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한다고 하니 더욱 믿을 수 있더군요.

또한 보다 정확한 법률정보를 제공하고자 회생/파산과 관련한 최고의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개인파산/회생 무료상담센터[바로가기] :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용회복지원 등 신용불량자 구제 무료상담 지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후기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꽤 많은 분들께 무료 개인회생/파산 상담을 통해서 만족할 만한 상담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개인 재정상황에 대한 기본정보들만 입력하면 개인회생/파산 전문가분께서 전화를 드린다고 하니, 아무쪼록 무료 상담을 통해서 재정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 앞으로의 멋진생활응 영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홍보배너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