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싸이월드가 다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한 후로 시간이 꽤 지났는데, 현재는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들어가 봤다.

역시나 아직 정식 서비스는 되지 않고 있었고, 다만 예전 본인의 미니홈피에 등록했었던 사진 3장을 무작위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었다.

단, 예전 미니홈피를 사용하던 시절의 아이디와 비번을 알고 있고, 로그인해야 볼 수 있다.

참고로 나는 아이디, 비번은 예전에 찾기 서비스를 시작할 때 찾아 놓고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해 놨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해서 사진을 볼 수 있었다. 예전 미니홈피 사진들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한다. ㅋ

또한 랜덤으로 보여지는 사진3장은 로그인 할 때 마다 바뀐다.

로그인 후 사진보고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면 다른 사진 3장이 보여지는 것이다.

 

싸이월드 정식 복원에 앞서 이렇게 사진 3장을 보여주는 이유는, 그 만큼 복원이 잘 이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싸이월드 - 모두의 공간, 사이좋은 싸이월드

김사이 우리 그 때 싸이월드,여기는 여러분의 싸이월드입니다.

www.cyworld.com

 

 

추억의 사진 3장 보는 방법

현재 싸이월드 메인화면

현재 싸이월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 부분쯤 보면 민트색으로 로그인하기 버튼이 있다. 살포시 눌러 로그인을 해보자.

 

싸이월드로그인
싸이월드 로그인 화면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나처럼 예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예전 미니홈피를 운영하던 아이디를 찾아 놓았으면 바로 로그인하면 사진 3장을 무작위로 볼 수 있다.

다만, 예전 싸이월드 아이디, 비번을 잊었다면, 아이디찾기,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아이디를 찾은 후 비밀번호도 현재 자신이 주로 쓰는 비번으로 바꿀 수 있다.

 

아이디(이메일형식),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후 추억 확인하기'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되며, 사진3장이 바로 보인다.

싸이월드로그인2
싸이월드 로그인완료 화면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나의 이름과 가입일자, 등록했던 사진 및 게시물등의 정보들을 볼 수 있고,

 

미니홈피사진
싸이월드 사진3장

바로 밑에 부분에서 랜덤사진 3장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비록 3장뿐이지만, 예전 미니홈피 사진들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ㅎㅎ

어느 순간 예전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로그인, 아웃을 반복해서 새로운 사진들을 보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한동안 시간 가는줄 모르고 반복해서 로그인하면서 예전사진을 보고 있었다.

 

지금 바로 나의 예전 추억들이 궁금하다면, 싸이월드에 가서 로그인 한 후 추억의 사진들을 감상해 보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