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사용방법 및 비교추천

 

 

최근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실시됨에 따라 각 가정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려고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음식물쓰레기종량제는 기존 쓰레기의 양에 상관없이 일정액을 지불하면 수거해 가는 방식에 반해 배출한 양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때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실시에 따라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나와있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음식물을 건조시키거나 분쇄하는 방식이었지만, 요즘에는 미생물 발효 소멸식인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비교해서 구입 및 렌탈할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란?

 

 

<미생물 발효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 과정>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말 그대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해주는 기계를 말합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아무리 물기등을 뺐다고 해도 악취가 나기 마련입니다. 그에 따라 벌레나 곰팡이, 세균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기존 건조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에 비해 미생물 발효 소멸식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유기물질 분해에 적합한 미생물을 토양에서 채취해 쓰레기를 소멸시키는 방식으로, 쓰레기를 처리후 남은 부산물은 일반 흙과 함께 섞어서 사료나 퇴비로 재활용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완벽하게 자연으로 순환시킬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제도가 전면적으로 실시되고 있지만, 음식물 쓰레기의 양만큼 돈을 부과하기 때문에 매번 음식물 찌거기를 모아야 하고, 악취때문에 불쾌하기도 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때마다 쓰레기 양만큼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니 초기 비용이 조금 들긴하지만 오래도록 쓰면 오히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가 효과적입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일단 갖다 버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냄새가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사용방법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면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때마다 덜 말려진 음식물들을 눈으로 보지 않아도 되고, 음식물 쓰레기가 건조되면서 발생하는 악취를 맡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식물을 건조시키면서 발생하는 냄새들이 배수구를 통해서 직접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가 주방에 머무를 틈이 없습니다. 음식물 처리기계는 용량도 크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큰 장점 또한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한가지 종류가 아니라 냉동형, 건조형, 분쇄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쓰레기의 부피를 줄이거나 냄새를 없애는데 목적이 있고, 쓰레기를 한데 모아서 보관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건조형은 음식물을 말리는 상태로, 부피를 50% 줄일수 있고 처리시간이 10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냉동형 같은 경우에는 말 그대로 음식물 쓰레기를 얼려서 보관하는 방식으로 위생적이고 냄새를 덜 나게 할수 있지만, 쓰레기 부피 자체를 줄이기는 힘듭니다.


또한 분쇄형 제품은 약 3시간만에 쓰레기의 부피를 80% 정도로 줄일수 있고, 가격은 대체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건조형 제품은 음식물을 분쇄한후 자연적으로 순환건조를 통해 말리기 때문에 부피가 획기적으로 줄어들며 말려진 음식물들은 비료로도 쓸수 있고, 설거지를 하면서 개수대에 바로 버려 처리하기 때문에 손으로 음식쓰레기를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비교 및 구매/렌탈하는 방법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매번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기 위해서 고생하고 비용은 비용대로 드는 대신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면 보다 깨끗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사용하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비교해서 구입, 또는 렌탈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해피리빙 초이스[링크]라는 곳입니다. 

 

해피 리빙 초이스에서는 위에서 설명해 드린대로 발효방식, 분쇄건조방식, 냉동방식, 분쇄압축수거방식등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구비하여 비교할 수 있고 각 가정에 어울리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추천하여 줍니다.

또한 가전제품같이 실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전기효율이 좋고, 싱크대의 게수대에 바로 연결하여 설거지와 음식물 처리를 동시에 해주는 효과를 주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전국 어디든 관계없이 인터넷으로 상담이 가능하니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도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해피 리빙 초이스 사이트에서 좀 더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상담 신청은 아래 링크해 놓은 사이트를 통해 바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참을 수 없는 악취와 벌레, 세균들의 온상인 음식물 쓰레기를 이제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통해 고민하지 않고 깔끔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