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생활습관

 

 

 

외모가 경쟁하는 시대가 되면서 미의 기준이 날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보기좋은 몸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계속되고 있구요. 그러나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힘들게 다이어트를 했는데 체중이 줄지 않는다면 큰 좌절감과 함께 다이어트에 대한 회의감 마저 들게 됩니다.

배가 고픔에도 불구하고 남들과 똑같이 적게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가 정말 고통스럽겠죠.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살이 빠지지 않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 끼니를 다 먹지 않는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세끼 식사를 모두 하고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하루 세 끼 중에 한 끼는 먹지 않아야 살이 빠진다고 하는 강박관념도 있으실 겁니다.
하루에 한 끼를 먹지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되어 살이 빠지게 되어 있지만 자칫 잘못한다면 살이 금방 찌는 체질로 바뀔 위험이 있습니다.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보다 심한 기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몸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기 때문입니다.이게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는
하루 3끼를 꼬박꼬박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살이 빠집니다.

 

 

 

 


* 음식을 빨리 먹는다

음식을 먹을 때 상당히 급하게 드시는 분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우스겟소리로 물도 천천히 씹어 먹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급하게 먹다보면 뇌에서 포만감이 든다는 명령을 내릴 시간도 없이 이미 뱃속은 음식들로 가득 차 있게 되어버려서 음식을 급하게 먹고 난 다음에는 너무 많은 양을 먹어서 후회를 하게 됩니다.
여유있게 천천히 잘근잘근 씹어서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먹다 보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음식을 많이 먹지 않게 된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릇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밤늦게 운동 한다

운동을 하는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잠을 자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루에 5~6시간 이하로 잠을 자게 되면
신진대사도 느려지고,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살이 빠지는 소용이 없어집니다. 피곤하면 더 많이 먹게 되어서 하루에 500 칼로리 이상을 더 먹는 다고 합니다. 운동을 할때는 최소한 취침전 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되기 위해 최소한 12시 이전에 취침을 취해야 합니다.

 



* 채소 위주의 샐러드만 먹는다

다이어트를 할때 샐러드를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샐러드만 먹는 것은 좋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샐러드는 탄수화물이 적어 배고픈 호르몬을 조절하지 못하게 됩니다. 더불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건강에 좋은 스프와 샌드위치를 먹어야 하고, 채소를 먹을 때에도 현미, 콩 종류를 넣어 먹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치즈나 설탕에 조린 호두가 더해진 고칼로리 샐러드는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 물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

달콤한 음료수나 주스를 먹기보다는 물을 먹게 되면 하루에 먹는 칼로리의 양을 줄일수 있고 식욕 조절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 섭취를 많이하게 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습니다.


 

*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서 좋지 않은 호르몬을 분비 하게 됩니다. 뇌에서 이런 좋지 않은 호르몬을 분비하는 이유는 뇌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해소 하라는 명령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이러한 명령을 받는다면 폭식을 하고 싶다거나 다른 스트레스를 해소할만한 것들을 찾기 시작하는 것입니다.그리고 운동을 할 때 하기싫은 운동을 억지로 하게 된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분비가 되는 호르몬이 마찬가지로 분비가 됩니다. 호르몬이 분비가 된다면 운동을 끝마친 후에 음식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해지기 때문에 운동을 열심히 해놓고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고 싶은 운동을 하고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말고 너무 힘들다 싶으면 과감하게 하기보다는 편한 운동을 하는 것이 오히려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의 역효과를 막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이어트를 시도 해도 살이 정말 빠지지 않는 다면 다이어트 제품으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많은 다이어트 제품 중에서 칼로커트 다이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칼로커트는 굶지 않고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배고픔으로 힘든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되고, 원활한 배변활동체지방 감소,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제품으로서, 하루에 식전 30분전에 1알씩 섭취해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해 놓은 칼로커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무료로 상담해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상담신청 후 칼로커트 다이어트를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헉 저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안좋은 습관을 하고 있었네요~ 고쳐야겠어요~
    2013.08.01 10:36
    • 저도 글을 쓰면서 안좋은 습관들이 참 많더라구요~ ^^;
      2013.08.01 16:5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