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평소에 알고 있으면 좋은 다이어트 수칙

 

흔히들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면, 뭔가 특별한 음식을 먹어야 하고 특별한 운동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별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하지 않아도, 평소 생활습관만으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일일히 기억해서 실천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생활속에서 실천하고 계신 경우도 있겠고,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전부 지킬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더불어 이런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과 함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던지 식이요법등을 병행한다면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럼 평소에 알고 있으면 좋은 다이어트 수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죠~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물 2컵 정도 마시기

 

 

 

 

흔히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분들의 성공담을 보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충분한 물의 섭취 입니다.

물은 지방의 소모를 촉진시켜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물의 충분한 섭취는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공복에 마시는 물은 밤새 쌓인 목속 불순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돕습니다.

따라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는 물론 배에 쌓인 물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식사하기 전후 30분전을 제외한 시간에 물을 마셔야 합니다. 식사 중, 또는 식사 전후에 물을 마시는 것은 소화액을 중화시켜 소화를 방해하므로 식사 중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는 크림과 설탕을 빼고 운동전에 마시기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는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카페인입니다.

블랙이나 원두커피로 옅게 타 운동전에 마시거나 공복에 마시면 장운동을 활성화하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안에 피하지방이 에너지로 바뀌면서 에너지 소비량을 10%정도 늘려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운동전에 소량 마시면 운동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설탕, 분말크림이 있는 인스턴트 커피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넣어 마시게 되는 크림등은 유지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설탕과 함께 높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시에는 매우 좋지 못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 만들기

 

 

 

 

흔히들 다이어트시에 운동을 하게되면 유산소운동만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어려운 다이어트 조금이라도 쉽게 체중을 감량하고 싶으시다면 웨이트트레이닝을 병행해야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이 강화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중감량시 피부를 보다 탄력있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지방을 태우고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육은 단련시키고 지방은 사라지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로 여성분들의 경우 종아리나 팔등에 근육이 생기는 것을 꺼려 웨이트를 안하는 경향이 있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호르몬으로 인해서 근육이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중량으로 여러번 반복하는 운동으로 적당한 웨이트를 병행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침 거르지 않기

 

 

 

 

아침식사는 하루 동안의 에너지 균형을 잡아주고 점심식사때 폭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아침식사를 거를 경우 점심시간에 극심한 공복감을 느껴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폭식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침시간에 정상적인 식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우리의 몸은 하루종일 섭취한 음식을 배출을 하지 않습니다. 이 말은 곧 점심, 저녁에 먹은 음식들을 몸에 그대로 쌓아두게 된다는 말이죠.

우리가 하루에 먹게되는 열량의 양은 같아도 아침과 점심,저녁에 고열량이 어느쪽에 치우치는지에 따라서 지방축적의 정도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저녁보다는 아침에 고열량으로 먹는 것이 지방축적에 있어서 좀 더 여유로울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을 꼭 먹어야 균형 잡힌 식사량 유지와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주량을 줄이기

 

 

 

술을 마시게 되면 술 자체의(특히 맥주) 칼로리도 문제가 되지만, 같이 먹게되는 안주로 인해 살이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주는 튀김류나 기름진 음식보다는 과일 안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에는 충분한 양의 수분을 갖고 있어 비교적 큰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기름진 음식들은 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 되고, 술로 인해 생활의 균형이나 운동 스케줄에 이상이 생기면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게 되므로 술을 가급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꼭! 마셔야 한다면 적당한 음주와 과일등의 안주 선택은 필수!!

기억하세요~

 

 

 

매일 아침식사 전 목표량 체크하기

 

 

 

매일 몸무게를 재 자신의 변화하는 모습을 체크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체중감량이 눈에 띄지 않아 적지않은 실망감에 빠지실 수 있는데요, 위에 나열한 생활습관과 함께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신다면 짧은 기간안에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살이 빠지는 모습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 결심은 더욱 확고하게 되고, 다이어트에 대한 재미와 함께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다이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평소 생활시에 알아두면 좋은 다이어트 습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 나열된 것들을 모두 실천하신다면,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지만, 여건이 되는 대로 하나,둘씩 지켜 나가신다면 분명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하네요. 더군다나 건강에 좋은 생활습관이기때문에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실천해 보시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집중 다이어트를 위한 시스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나, 식이요법, 운동등을 병행하신다면 더욱 빠르고 쉽게 체중을 감량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자신의 체형과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예상 감량효과등을 알 수 있는 시스템 다이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있어 추천해 드리는데요, 삼성 엔슬림 다이어트라고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하고 다이어트 플래너를 통해 1:1로 책임감량제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 번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무료로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부디 좋은 생활습관으로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삼성 엔슬림 다이어트 - 체질별식단, 예상감량효과등 다이어트에 대한 전문가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