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생활다이어트] 주부들이 집안일로 할 수 있는 운동은?

 

나이가 들면 기초대사량이 자연스레 떨어집니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이 되는데요,

그래서 주부님들들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힘든 집안일을 하다보면 제대로 운동할 시간이 없고 남긴음식이 아까워 자꾸 먹다보면 몸 관리에 소홀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주부들을 위하여 집에서도 집안일을 하면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생활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손걸레질하기 (30분/162kcal)

걸레를 양손으로 모아 잡고 팔을 쭉 뻗으면서 바닥을 닦아줍니다.

이때 팔을 최대한 뻗었다가 당겨주면 팔뚝살과 복부의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빠르게 반복해서 동작을 하는게 아니라 칼로리를 소비하기 위해 최대한 정확하게 천천히 동작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2. 청소기돌리기 (10분/23kcal)
청소기를 돌리다보면 자연스럽게 허리가 굽혀지지만 의식을 하면서 최대한 아랫배에 힘을주고 등이 똑바로 펴지도록 하여 청소기를 돌립니다. 등을 똑바로 피면 자연스럽게 배에 힘이 들어가기때문에 복근이나 등 근육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때 배의 근육에 힘을 집중한다는 느낌으로 청소기를 돌려주면 더욱 높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설거지 (10분/23kcal)

설거지를 할때 양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으로 하게 되면 발목이 얇아집니다.

한손으로 싱크대를 붙잡고 한쪽발을 뒤로 또는 옆으로 차주면 허벅지 군살을 빼주고 힙업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허리가 굽혀지면 안됩니다.

 

 

 


4. 빨래개기(10분/24kcal)
소파에 앉아 무릎을 붙이고 발뒤꿈치를 살짝들거나 바닥에 붙인 상태로 허리를 똑바로 펴고 바르게 앉은체 아랫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수평으로 들어올리면 뱃살 빠지는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이자세를 할때 양다리를 붙인상태에 해야하며 복근, 허벅지, 종아리 전체에 힘이들어간 상태에 바닥과 수평이 되게 해야합니다.

 

5. 침대정리(7분/40kcal)

이불과 시트를 정리하고 이불을 창가에 가서 터는일 하게되면 간단하지만 칼로리 소모가 많은 집안일입니다.
이렇게 집안일을 하면서 의식적으로 동작을 하게되면 집안일도 하면서 살도 뺄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따로 없는 주부들이라면
한번쯤 해볼만한 운동 방법 입니다.

 

 


지금까지 집안일을 통해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을 내기 힘든 주부들은 집안일을 하면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운동과 병행하면 좀 더 빠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있어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평소대로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는 칼로커트 다이어트 입니다.


칼로커트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식사전에 섭취하는 방법으로 하루 3알을 섭취하고, 식사는 평소대로 먹을 수 있으면서 체지방 감소와 항산화 작용과, 변비인 분들에게 변비를 예방해주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드립니다.

다이어트 제품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시고 싶으신 주부들은 아래 링크해 놓은 칼로커트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칼로커트 행사중으로 기간내에 신청하시면 칼로커트 1개월분을 추가로 드린다고 하는군요.

다이어트때문에 고생이신 분들은 무료상담을 권해드립니다.

 

 

<20세 이상 여성분들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