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2013년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영화 <설국열차>

설국열차 배경이야기 및 스페셜 애니매이션 영상 보기

 

올 하반기 한국영화중에서 가장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영화가 있죠. 바로 다음주에 개봉하는 <설국열차>입니다. 이미 제작전부터 봉준호 감독의 헐리우드 데뷔작이자 수많은 헐리우드 배우들이 출연하는, 지금까지 한국영화 사상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도 제작전부터 관심있게 지켜 봐 왔는데요, 그때는 단순한 호기심에서 비롯된 관심이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 지금까지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스포트라이트는 물론, 한국형 SF물은 어떤식으로 보여질지 궁금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개봉이 임박한 지금은 위의 2가지 관심사외에 <설국열차>라는 스토리에 대해서 강한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관심을 가졌을 때에는 봉준호 감독이 시나리오를 쓴 작품인 줄 알았는데, 원작 만화가 따로 있더라구요. 바로 장 마르크 로셰트와 자크 로브가 만들어 낸 프랑스 만화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럼 8월 1일 개봉하는 설국열차의 원작 스토리는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 봉준호 감독이 일부 각색은 했다고 합니다만, 전체적인 틀은 그대로인 것 같군요.

 

 

 

 

 

대략적인 스토리의 배경은,

동서양의 갈등으로 빚어진 새로운 빙하기 시대가 도래합니다. 이 새로운 빙하기는 기후무기로 인해서 생기게 되었는데 설국열차의 애니매이션 영상을 보시면 지구의 오랜 온난화에 종지부를 찍을 목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나옵니다. 어쨌든 지구온난화를 종식시킬 기대감에 들떠 있는데 얘기치 못하게 지구상의 새로운 빙하기를 불러오게 됩니다. 이 빙하기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쉬지않고 1년에 지구 한바퀴를 달리는 열차를 타야만 하는데 그것이 바로 설국열차입니다.

인류의 마지막 보루인 열차. 열차안에서 인류는 또 하나의 사회를 구성하게 되는데 신분이 높거나 돈이 많은 부자들은 열차의 앞쪽칸에, 돈 없고 신분이 낮은 사람들은 열차의 꼬리칸에 탑승을 하게 됩니다. 꼬리칸에 탄 사람들이 억압과 핍박에 맞서 부자들이 있는 앞쪽칸을 향해 한칸 한칸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설국열차의 배경이야기를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설국열차 스페셜 애니매이션을 보시면 더욱 확실하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일종의 영화의 프롤로그라고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설국열찰 스페셜 애니매이션 영상>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는 한국영화사상 최고로 많은 국가에 배급이 될 예정이라는데요, 자그만치 167개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감독과 배우인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 그리고 크리스에반스, 제이미 벨, 에드 해리스, 틸다 스윈튼등 수 많은 헐리우드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설국열차.

 

과연 여름 극장가 비수기를 맞아 얼마만큼 흥행을 할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벌써부터 예매율이 엄청나다고 하는군요.

개인적으로 모 감독의 모 영화같이 애국심으로 보는 영화가 나오질 않길 바랍니다. 비교 자체가 좀 애매하긴 하지만요. ㅎ

아래는 <설국열차> 공식 예고편입니다. 예고편만으로 심장이 두근거리는 영화는 또 오랜만이네요. ㅋ

 

 

<설국열차 공식 예고편>

 

 

 

 

 

 


설국열차 (2013)

Snowpiercer 
8.3
감독
봉준호
출연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에드 해리스, 존 허트, 틸다 스윈튼
정보
SF, 액션, 드라마 | 한국, 미국, 프랑스 | 126 분 | 2013-08-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