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제가 2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 본 블로그 '잡다지식오지랖스'가 최근 엄청난 슬럼프를 겪고 있네요..ㅠ

저품질은 아닌 것 같지만, 한달 사이 방문자수가 1/4 토막이 났고, 네이버에서 검색이 아예 되지 않는 현상이 생겨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정상적으로 돌려 놓은 상태입니다. 갑작스레 이런일이, 더군다나 처음 겪는 일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막막하네요.... 흑흑..

그래도 처음 운영했던 블로그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애착이 많이 가는 블로그라서 마냥 이렇게 놔둘수가 없네요..

그러면서도 한 편으로는 이렇게 블로그가 황폐화(?)되니 아예 새로 만들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써놨던 얼마 안되는 포스트가 아까워서 그러지도 못하고 있네요.

 

그 동안 제주도 사진과 관련 포스트를 많이 했었는데, 제주도와 관련되 포스트들이 대부분 검색결과 뒷페이지로 밀린 것 같더군요.

왜 이런현상이 갑자기 생겼는지 당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하는 것도 검색포털의 눈치를 봐가면서 해야 하는 건지 참 웃기기도 하고요..

 

제목에서는 이대로 포기할 것인가? 라는 의문을 제기 하긴 했지만, 포기할 만큼은 아닌 것 같네요.

시간이 해결해줄지 아니면 평소보다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어쨌든 이 블로그는 도저히 포기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