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해외신혼여행/허니문시 주의사항 (여행에티켓 정보)

여행에티켓 미리 알아보고 행복한 신혼여행을

 

  

여행을 가게 되면 설레임에 잠이 오질 않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 더욱 더 그러하죠. 게다가 해외여행도 그렇지만 특히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더욱더 두근거릴 것 일겁니다. :) 하지만 외국에는 에티켓이 중시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무작정 떠나는 것 보다는 해외여행에 대한 주의사항이나 여행에티켓등을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합니다. 각 나라마다 문화와 관습이 다르기 때문에 모르고 에티켓을 지키지 않았을 때 가뜩이나 언어도 잘 안통하는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럼 편안하고 행복한 신혼여행이 되기 위해서 알아야 할 몇가지 주의사항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지요.


기내 에티켓 주의사항

1. 기내에 입장하기 되면 지정좌석을 확인하고 여행가방, 휴대품은 선반에 올려놓고 편안하게 앉아서 안전벨트를 맨다.
2. 항공기 이착륙시에는 금연등이 꺼질때까지는 금연하며, 금연석이나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면 안된다.
3. 기내에서는 큰소리로 이야기하지 않으며, 승무원을 부를때는 좌석 옆에 붙어 있는 call button을 누르면 된다.
4. 비행기 이착륙시에는 반드시 좌석을 똑바로 세워준다.


  

 

환전 시 주의사항

현금은 국내의 경우 외환은행 또는 시중은행 환계에 가게 되면 외화로 환전받을 수 있습니다. 휴일에도 공항에서는 환전이 가능하며, 일반여행자의 경우에 US $10,000까지 환전해서 출국할 수 있습니다. 
TC(Traveler's Check)라고 불리는 여행자수표는 현금과 똑같이 통용되며, 현금보다 약 1%가량 싸고 안정성이나 경제성이 커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행자수표 구입 즉시 서명하고, 분실에 대비해서 수표 일련번호를 외워두어야 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는 현금과 같이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많이 통용되는 카드로는 비자, 마스타,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다이너스 등이 있고,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씨카드는 해외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호텔 에티켓 주의사항

유명한 여행지의 경우 한 호텔에 여러나라의 여행객들이 묵기 때문에 에티켓에 더욱 더 주의해야 하는데요, 몇가지 호텔에티켓을 알아보면,

1. 호텔 이용시에는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한다.
2. 욕실에서는 수건의 용도에 따라서 작은 타올은 몸을 씻는데, 중간 타올은 얼굴을 닦는데, 큰 타올은 몸 닦는데, 두꺼운 타올은 발 닦는데 사용한다.
3. 복도를 지나다닐 때는 작은소리로 이야기한다.
4. 객실 내의 물건은 허가없이 가지고 나와서는 안된다.

 

오늘은 해외여행시, 특히 신혼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에티켓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쪼록 기본적인 에티켓 유의하시어 멋지고 행복한 신혼여행 되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신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부부들을 위해 허니문여행사 한 곳을 추천드리는데요, 신혼여행만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화이트허니문[링크]라는 곳입니다.

 

 

 

 

 

특별히 추천드리는 이유는 신혼여행시 아무래도 비용적으로 저렴하게 가길 원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은데요, 미리 2~4개월전 예약하시면 가격을 할인해 주는 할인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만원에서 최대 40만원까지 할인해 준다고 하니 신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부부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피지,하와이,사이판,발리등 신혼여행으로 인기가 높은 휴양지들의 여행상품들이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고요,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결혼예정일과 예산등만 입력하시면 전문상담사가 친절하게 그것도 무료로 상담해준다고 하네요.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행에티켓과 함께 행복한 신혼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유명 휴양지 신혼여행 상품 무료견적 받아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