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동남아시아 신혼여행시 준비사항은? - 허니문/신혼여행 비용 및 여행사 추천

 

<사진 - 몰디브>

 

바야흐로 결혼의 계절인 봄이 왔습니다. 1년중에 가장 많은 신혼부부들이 결혼을 하는 계절이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지금 한창 결혼준비로 바쁜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예비부부들을 위해서 신혼여행으로 해외로 나갈때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한번뿐인 신혼여행에서 큰 추억을 만들기 위해 해외로 나가는 예비부부들이 많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쪽에 위치한 세계적인 휴양지로 많이들 떠나시는데, 그래서 동남아시아로 신혼여행을 갈때 주의해야할 사항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1. 국외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신혼여행뿐 아니라 해외로 여행을 갈때 가장 기본적인 항목이죠. 해외를 나간다면 여권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럼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권용 사진 2매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으로 흰배경에 귀가 보여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본 1통
여권신청양식
여권발급비용(단수보다는 복수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별로 발급일의 차이가 있으나 통상적으로는 5일에서 7일정도가 소요됩니다. 복수여권의 유효기간은 10년이며, 6개월이내에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수여권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 이내에 1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수여권의 경우 유효기간인 10년이내에 원할때 언제든지 동일여권으로 해외에 나갈 수 있으며, 단수여권은 1년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여권을 만드시면 대부분 복수여권으로 많이 만듭니다.
 

 

 

<사진 - 발리>


2. 가장 먼저 여행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는 특성상 대부분의 나라가 비슷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남아의 어느 나라를 선택을 하든 자연경관이나 에메랄드 빛 바다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휴양지별로 쇼핑이나 레포츠등 보고 즐길거리등은 차이가 있으므로 부부의 여행취향에 따라 절충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을 알아보면,
 
태국의 푸켓, 파타야, 후아힌
필리핀의 보라카이, 세부
인도네시아의 발리, 룸복
말레이시아의 랑카위, 코타키나바루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위의 휴양지들은 섬이나 해변,그리고 물이 맑고 고급리조트 및 풀빌라가 발달되어 있어서 신혼부부들에게 항상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사진 - 태국 푸켓>

 

3. 여행지에서 무엇을 할것인가를 정해야 합니다.
각 여행지 별로 유명한 볼거리도 있을 것이고, 먹거리도 있고, 할것도 많습니다. 나라별로 그 나라의 전통이나 관습들도 조금씩은 차이가 있어 잘 생각하여 여행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여행을 한다면 지역마다 차이는 있지만 100-150만원 정도는 예상해야 합니다. 여행사를 통해서도 그정도는 지출하게 되지만 그래도 여행사를 통해서 가는 것과 그냥가는 것과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아무래도 해당 여행지의 정보들을 잘 알수 있기 때문이죠.
 


4. 현지에서의 가이드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가이드가 없이도 훌륭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의 허니문 여행기간은 대부분 7일이내입니다. 대부분이 직장인들이기 때문인데요, 가이드 없이 여행을 하다보면 아무것도 모르는 생소한 땅에서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기 마련입니다. 그것도 신혼여행인데 이런일이 반복된다면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올수 없겠지요.
반대로 가이드가 있다면 시행착오를 겪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해진 장소, 시간에 맞추어 짧은 일정을 알차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 외 단점이라면 현지에서 원치 않는 장소를 갈 수 있습니다.
 


5. 그 외에 필요한 준비물도 챙겨야 합니다.

* 바닷가에 가기 때문에 반드시 수영복은 준비해야 하겠죠?
* 자외선 차단제는 꼭 준비해야 합니다. 동남아의 경우에는 한국보다 자외선지수가 높기 때문에 꼭 준비해야 합니다.
* 썬글라스 및 모자를 꼭 챙겨야 합니다.
* 상비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슬리퍼보다는 샌들형식으로 신발을 추천합니다.
* 치솔과 치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칫솔/치약/린스가 없으니, 필요하다면 준비해야 합니다.)
 

 

 

<사진 - 코사무이>

 

6. 허니문 전문 여행사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알아보고 갈 수도 있습니다만,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자주 가본 곳이 아니라면 예상치 못한 시행착오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행복해야 할 신혼여행이 자칫 안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원활하고 행복한 신혼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신혼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일수록 많은 노하우와 여행지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알차게 허니문을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신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부부들이 있으시다면, 개인적으로 추천드릴만한 곳이 있는데 바로 화이트허니문[링크]라는 곳입니다. 20년 정도를 신혼여행만 전문으로 진행한 여행사여서 그런지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몰디브,하와이,세부,발리등의 여행상품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또 이 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현재 결혼시즌에 맞춰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결혼기간만 잘 맞는다면 보다 알뜰하게 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입니다.

 

 

 

<사진 - 보라카이(오른쪽)>

 

가격할인 이벤트는 조기예약할인 이벤트로 아래와 같이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할인 가히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결혼일 기준으로, 2개월전 예약시 20만원 할인! / 3개월전 예약시 30만원 할인!! / 4개월전 예약시 40만원 할인!!

 

이런 조기예약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잘만 활용하면 최대 40만원이나 싸게 신혼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예약을 확정하면 24인치 여행용 트렁크 / 여행용품세트 / 에어 목베게 / 여권커버&네임택 / 방수팩 등도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아직 신혼여행지를 선택하지 못하셨거나, 고민중에 있으신 예비 신혼부부들이 있다면,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결혼예정일과 희망예산, 연락처등을 입력하시면 허니문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을 해준다고 해요.

그것도 무료!!로.....

 

이곳저곳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어차피 무료상담이니 한 번 받아보시면 신혼여행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연결해 놓았으니 클릭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그럼 알뜰하고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멋진 신혼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신혼여행시 준비사항과 화이트허니문에 대해 잘 보고 갑니다.^^
    2013.04.08 15:2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