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예비신부에게 어울리는 보석/예물 선택 방법 - 결혼예물정보

 

 

 

 

오늘은 완연한 봄이 오려고 하는지 봄비가 새차게 내리네요~ ^^

봄이 오면 설레는 분들이 있을텐데 바로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들일 겁니다. 지금 한창 결혼준비에 여념이 없겠죠~ ^^

결혼준비를 하면서 많은 부분 신경써야 하지만, 그중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결혼예물이 아닐까요? 서로의 사랑의 징표로서, 또 많은 의미로서 주고받는 것이 바로 이 결혼예물인데요, 예물을 선택할때도 여러가지 신중하게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결혼식에 있어서 가장 큰 의미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결혼식 날짜를 잡고 설레는 예비 신랑과 예비 신부들이  결혼예물을 준비하면서 서로 다른 스타일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어 난관에 봉착하고 하더라구요. 서로 취향이나, 기호나 다르거나, 체형이 달라 같은 예물이라도 두사람 모두에게 어울리지 않거나 하는 등의 경우입니다.

 

이럴경우 예비신랑과 신부에게 꼭 맞는 보석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면 의견 조율이 쉬워질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비신부에게 어울리는 결혼예물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결혼식은 신부에게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지기 때문에 신부님의 체형이나 기호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전에 앞서 결혼예물을 고를때 보편적으로 살펴봐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예물을 고를 때에는, 너무 화려한 것보다는 단순하고 무난한 디자인들이 좋습니다.

예물은 평생 간직하는 것이니 유행을 타는 디자인은 좋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곁에 두어도 질리지 않는 보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예물은 질이 좋고 저렴한 물건을 살 수 있는 곳을 폭넓게 물색하도록 합니다.

쥬얼리 전문상가, 백화점, 금은방 등 두루두루 다니며 비교해 보고 결정합니다. 구입처나 세팅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발품을 팔수록 유리합니다.

 

이상 2가지를 고려해서 결혼예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뒤에 알아볼 신부에게 어울리는 예물고르는 방법과 별도로, 가장 기본적인 사항으로 알아 두시면 결혼예물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보다 현명하게 선택하실 수 있을거예요.

 

그럼 예비신부를 기준으로 나에게 맞는 예물/보석 고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보석/예물 고르는 방법?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 찾기

사람마다 좋아하는 색이 다르고 어울리는 색도 다르기 때문에 피부색, 옷과 어울리는 색을 선택해야 합니다. 색은 호소력을 갖거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도 하므로 색상선택은 중요합니다.

실용성

보석 장식이 특이하거나 많이 돌출된 것은 활동적인 여성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하는데 불편해 결혼반지를 방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으며, 순금이 들어간 제품은 링이 얇을 경우 끊어질 수 있으니 이점을 감안해서 예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피부색으로 고르기

흰 피부나 검은 피부는 백색, 황색 금속이 모두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피부가 노란색 기운을 많이 가진 사람은 황색 금속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창백한 피부색을 가졌다면 백색 금속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백색 금속은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며 황금색은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피부색에 따라 보석을 고를때엔 자신의 피부와 금의 색깔이 조화로운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화사한 화장을 한다면 진주나 루비같은 선명한 색의 보석이 어울리고, 어두운 화장을 한다면 커다란 준보석이나 사파이어가 어울립니다.

손가락 형태로 고르기

길고 우아한 손가락을 가진 사람은 모든 스타일의 반지가 잘 어울립니다. 그렇다고 이쁘고 화려하다고 아무거나 선택한다면 나중에 후회가 될 수도 있겠죠. 또한 손마디가 굵은 사람은 밴드 두께가 조금 넓은 것이 좋고 가늘고 단순한 v자 모양의 반지는 손가락을 길어 보이게 합니다.

 

 

결혼예물! 어떻게 하면 실용적으로 고를 수 있을까?

 

 

 

 

 

 

오늘은 결혼예물 선택시 예비신분에게 어울리는 반지를 고르는 몇가지 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무래도 제일 중요한 건 결혼예물 비용이지요~ ^^

물론 결혼예물을 어떤 보석으로 하는지에 따라 예물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준비된 예산 범위내에서 최대한 기호에 맞는

디자인과 보석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결혼예물이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고가의 보석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예물샵에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2~3곳 정도의 예물샵에서 견적을 받아 비교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결혼예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청담동에 위치한 예물샵 에스파스젬(링크) 이라는 곳인데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예비부부의 예물 예산에 맞춰 상황에 맞는 예물견적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결혼예물 전문샵이다 보니 다양한 보석과 디자인의 예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주요 백화점에도 지점이 있다고 하니 더욱 믿을 수 있겠죠.

 

그리고 요즘 한창 결혼준비 시즌이다보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후 매장을 방문만해도!! 진주목걸이나 탄생석목걸이 선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하기 1개월전에 이곳에서 예물준비를 하시면 무려 15%의 할인혜택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할인받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있는 D/C상품권을 인쇄해서 가면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결혼준비하면서 예산이 빠듯하실수도 있는데, 이런 이벤트들을 놓치면 안될 것 같더군요~ ^^

그냥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와 예상비용,결혼예정일등만 입력하시면 무료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다고하니

부담없이 무료상담 받고 견적을 내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꼼꼼하게 결혼예물 준비하셔서 행복한 결혼생활 되시길 바랄께요~~

 

청담동예물샵] 무료 예물견적서비스 받아보기 [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