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신혼여행/허니문 가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은?

 

<사진: 코사무이 리조트>

 

점점 만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상쾌하고 따뜻한 봄날씨와 함께 매년 이맘때쯤이면 수많은 예비부부들이 결혼을 하는 결혼시즌이기도 하죠. 그래서 예비신혼부부들은 지금 한창 결혼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을 겁니다. 결혼을 하기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이 바로 신혼여행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확인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처음 신혼여행을 준비하게 되면 가장 먼저 어떤 허니문 여행사가 좋을지에 대한 고민부터 하게됩니다. 아무래도 일생에 있어 한 번 뿐일지 모르기 때문에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허니문은 결혼을 준비할 때 결혼예물과 같이 만져보거나, 혼수용품을 구입하는 것처럼 직접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선택시에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신혼여행을 가기전에 확인해야 할 것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좌:푸켓 풀빌라 / 우:보라카이 풀빌라>


첫 번째는 "어디로 갈 것인가?"입니다.
허니문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고 결정해야 할 것이 바로 지역입니다.
하지만 지역보다 가격에 치중해서 싼 곳을 간다고 한다면, 국내여행보다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죠. 때문에 평소 가고 싶었던 곳이나 예비부부의 여행 취향등을 고려해서 여행지를 먼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선적으로 상품에 대한 구성을 따져보기전에 지역을 먼저 선정 후에 상품에 대한 일정과 상품에 대한 구성을 알아보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간혹 여행 프로그램에서 각종 레포츠나 서비스등에 혹해서 여행지 선정을 우선시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여행스타일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신혼부부들이 신혼준비에 이것저것 준비하느라고 그냥 아무곳에서 추천받아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아무곳이나 결정해서 급히 결정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최대한 정보를 많이 모아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좌:하와이 / 우:발리>

 
▶ 두 번째는 "가격의 기준은 어떻게 잡을 것인가?"입니다.

요즘 정말 싼 허니문여행상품이 지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격대는 약 140 - 160만원 정도선입니다.
하지만 이 가격은 단순히 항공료,숙소등만 포함된 가격이며 현지에 가서 쇼핑과 관광,입장료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에 추가적인 예산은 생각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상품가 + 현지에서 발생하는 지출비용 = 허니문가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더 명심해야 할 점은 저렴한 상품에 호기심을 가지고 구매해서 신혼여행을 갔다가는 최악의 신혼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싸다면 싼 만큼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비용에 대해서 싸면서 좋은 곳을 찾는다면 최고로 좋겠지만 한번 뿐인 신혼여행을 가는 만큼 조금 더 신경쓴다면 최고의 신혼여행이 될 수 있을겁니다.

 

 

 

<좌:몰디브 / 우:롬복>

 

위 두가지 사항에 대해서 확인하셨다면 허니문여행사를 선정해서 본격적으로 예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일반여행사 보다는 신혼여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한창 결혼시즌이기 때문에 많은 여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알뜰하게 허니문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신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부부들이 있으시다면, 개인적으로 추천드릴만한 곳이 있는데 바로 화이트허니문[링크]라는 곳입니다. 20년 정도를 신혼여행만 전문으로 진행한 여행사여서 그런지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몰디브,하와이,세부,발리등의 여행상품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또 이 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현재 결혼시즌에 맞춰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결혼기간만 잘 맞는다면 보다 알뜰하게 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입니다.

 

 

 

<좌:푸켓 / 우:발리>

가격할인 이벤트는 조기예약할인 이벤트로 아래와 같이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할인 가히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결혼일 기준으로, 2개월전 예약시 20만원 할인! / 3개월전 예약시 30만원 할인!! / 4개월전 예약시 40만원 할인!!

 

이런 조기예약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잘만 활용하면 최대 40만원이나 싸게 신혼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예약을 확정하면 24인치 여행용 트렁크 / 여행용품세트 / 에어 목베게 / 여권커버&네임택 / 방수팩 등도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아직 신혼여행지를 선택하지 못하셨거나, 고민중에 있으신 예비 신혼부부들이 있다면,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결혼예정일과 희망예산, 연락처등을 입력하시면 허니문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을 해준다고 해요.

그것도 무료!!로.....

 

이곳저곳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어차피 무료상담이니 한 번 받아보시면 신혼여행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연결해 놓았으니 클릭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그럼 알뜰하고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멋진 신혼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허니문 무료 견적 및 상담 받아보기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