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일상생활중에 알고있는 다이어트 오류

 

 

글이제 여름도 다가고 여름을 겨냥해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던 분들도 계실테고, 저같이 여름내내 다이어트에 도전했지만 실패한채 가을, 겨울 동안 뱃살을 옷으로 가리려고 준비하고(?) 계신분들도 있을테지요.. ㅠㅠ

하지만 아직 늦진 않았습니다!! 생활속에 알고 계셨던 다이어트에 관한 작은 부분만 알고 계신다면 훨씬 수월하게 다이어트를 성공하실 수 있을거예요.

혹시나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다이어트 상식이 있었다면 확인해 보시고 잘못된 습관을 고치도록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생활속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1. 아침은 많이 먹어도 된다.

 

 

"아침을 황제처럼 먹어라" 라는 어느 다이어트 홍보 문구를 보신적이 있고, 누구나 아침은 많이 먹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는 쉽게 체지방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현미밥,야채주스,과일 등의 저열량이면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아침 식단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식단보다는 다양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2~3가지 정도의 음식을 함께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예 아침을 안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오전 내내 극심한 공복감으로 인해서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침은 꼭 챙겨 먹도록 하세요~ ^^

 

 

잠깐 잠깐 운동하기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하시는 운동 "5분하고 10분 쉬고,10분 하고 5분쉬고"..

이런 분들은 항상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성공하기 힘듭니다. 물론 체력이나 신체적인 여건이 안되 오랫동안 운동을 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유산소 운동을 해도 30분 이상 부터 지방이타기 시작하고, 주기적으로 일주일에 최소 2~3번 하루에 한 시간씩 꾸준히 하는것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잠깐 잠깐 해주는 운동으로는 스트레칭 정도의 가벼운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물 안마시고 버티기

 

 

 

더운 여름에는 물을 많이 찾게 되지요. 하지만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목이 말라도 참자 이런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것은 잘못된 정보로, 물은 열량(칼로리)이 전혀 없습니다. 즉 아무리 많이 마셔도 살찌는것 과는 상관이 없다는 얘기죠. 오히려 물은 신진대사 활동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을 걸러주고 신진대사도 활발해 집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1~1.5리터 정도의 물을 하루종일 나눠마셔주게 되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식전,식후 30분 이내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소화에 있어서 좋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수분을 빼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은 건강만 나빠질뿐 다이어트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 운동하기

 

 

 

"오랜 시간 운동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클것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심한 피로감으로 다음날, 다다음날 아예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적당한게 좋듯이 운동도 마찬가지지요.

여성 분의 경우 헬스장을 이용하는 시간을 예로 들어 말씀을 드린다면 스트레칭 10분, 무산소 근력운동(웨이트트레이닝) 30분,유산소 40분~1시간, 마무리 스트레칭 10분정도로 운동시간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시스템 다이어트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위에서 나열된 생활 속 다이어트에 대한 오류를 최소화하고 더불어 식단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하신다면 장기간으로 봤을때 분명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단,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후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요요현상이 오지 않도록 해주어야 하는데요, 혼자서는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할 때 힘도 안나고 동기부여도 안되어서 매번 실패하고 고단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이럴때는 시중에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직접 체질별 식단이나, 예상감량효과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보다 높아질 수 있죠. 많은 시스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 최대한 단기간에 효과를 보길 원하거나, 요요현상없이 사후에도 관리를 해줄 수 있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릴 곳은 루나바디라인[링크]이라는 곳인데, 다이어트 전문가가 1:1로 식단관리에서부터 체형관리, 그리고 다이어트 이후에도 사후관리로 요요현상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해 주는 곳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 목표체중에 도달하였다 하더라도 그게 끝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로 몸매를 유지시켜 줘야 하는데요, 그런면에서 다른 곳과 비교하여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시해 주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루나바디라인] 체질별식단,예상감량효과등 다이어트 무료 상담받기

 

오늘은 생활속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과 시스템다이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무쪼록 아직 늦지 않았으니

여러 다이어트 상식과 프로그램으로 꼭 목표를 이루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