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올 4월에 기아 스팅어 2019년식 2.0플래티넘 중고차를 구입했다. 스포츠 세단은 처음이어서 굉장히 어색했다. 전고(차높이)도 낮고 가속력도 좋아서 처음엔 적응하느라 애좀 먹었다. 

그래도 예전부터 사고싶었던 차였고, 직접 구매하게되어서 너무 좋고, 또 운전하는 맛이 그만이다. ㅋ

스팅어 마이스터가 출시된 요즘은 바꾸고 싶ㄷ....

색상은 검정색이다. 원래 네이비? 군청색? (기아자동차에서 직접 찾아보니 정식컬러는 '딥 크로마 블루'다)인 컬러를 사고 싶었는데, 중고차다 보니 내가 원하는 연식과 킬로수, 그리고 옵션조건에 맞는 매물이 없었다. ㅠ 그래서 블랙 컬러로 구입. 굉장히 맘에 든다.

보통은 자동차를 꾸미는 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번에 구매한 스팅어는 좀 꾸며보기로 맘먹었다. 처음 하는거다보니 알아볼 것도 많고 할줄아는게 없어서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여러가지를 좀 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자동차를 꾸미는데 몇가지 목표를 세웠는데,

 

1. 스팅어에 맞는 핸드폰 거치대 사기.

일단 집에 굴러다니던 에어컨 송풍구에 설치하는 휴대폰 거치대는 거치가 힘들다. ㅠ 스팅어 가운데 송풍구는 동그란 모양이라 대부분이 일자형 송풍구에 설치하기 용이한 제품들이다. 그래서 단단하게 고정이 안되거나 아예 고정이 안된다. 그래서 스팅어용으로 쓸만한 휴대폰 거치대를 찾아봐야겠다.

 

2. LED 도어스커프 설치

LED 도어스커프를 설치하고 싶다. 도어스커프라 함은 "자동차를 타고 내리는 도어의 문틈 하부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배선을 연결하여 장착하는 차량용 액세서리로 차체를 보호하면서 스며드는 물이나 이물질을 차단하고 시각적 효과를 증대시키는 등의 효과"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쓰여있다. 

지금 차량은 아무것도 없는 그냥 알루미늄판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LED모션이 있는 도어스커프로 바꾸고 싶다. 

3. 스티어 순정 슈퍼비전 계기판

이건 가능할지 모르겠는데, 일단 슈퍼비전 계기판으로 바꾸고 싶다.  위사진이 지금 내차의 스팅어 계기판인데, 일반 계기판이다. 일반계기판은 가운데 직사각형의 액정이 전부인데, 슈퍼비전 계기판은 좌우 계기판을 제외한 부분이 전부 컬러 LCD라 시인성도 좋고 인테리어 효과도 좋다. 근데 계기판을 교체하려면 고장났다는 확인서가 필요하다. 이 부분이 좀 과제인듯.

 

4. 무선충전기 설치

무선충전기도 설치할 수 있는데 요것도 스팅어 순정 부품이 있다. 차량 앞좌석 컵홀더 앞쪽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데, 말 그대로 그냥 스마트폰 올려놓으면 충전되는 무선충전기를 내장할 수 있다. 

단, 1번에 말한 스마트폰 거치대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구한다면, 요건 취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