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구글의 태블릿PC 넥서스7(Nexus7)이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바로 오늘이죠. 27일 구글코리아가 간담회를 통해 넥서스7 16GB 모델을 29만9천원에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바로 내일 28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서 10월 중순경에 롯데,하이마트 등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모델은 아니지만, 그간 태블릿PC의 필요를 못 느껴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 상당한 구매욕구를 자극하네요.. 30만원이면 그동안 저처럼 태블릿PC를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비교적 저렴하게 태블릿PC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아이패드도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가격이 상당히 부담스러워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던게 사실이죠..

 

넥서스7의 간략한 스펙은, 가장 최신의 안드로이드OS(v4.1)인 젤리빈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고 하니 성능면에서도 만족할만한 수준일 것 같습니다. 화면은 7인치로 4~5인치대의 스마트기기가 약간 작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보다 큰 화면으로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외 1280x800 HD디스플레이, 1GB 램,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약 340g 정도의 무게등의 주요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보강하여 '구글 플레이무비'등을 통해 영화감상이나 도서등도 대여하여 볼 수 있다고 하니 활용도면에서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아이패드미니가 공개되지 않은 시점에서 많은 분들께서 구매의향을 보이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저 역시도 상당한 구매욕구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 동안 애플의 가격정책을 봤을때는 아이패드미니가 생각만큼 저렴하진 않을 것 같긴 하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예약판매때는 지켜보고 매장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조금 만져보고 구매할 생각입니다. 얼리아답터 성격은 아니라서.. ;;

 

어쨌든 넥서스7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정식 출시된 지금, IT관련 사이트나 블로거 분들께서 기대평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30만원이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태블릿PC를 사용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10월달이 얼른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