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현재 바디는 니콘 덕구(D90)을 사용중인데, 최근 광각에 대한 아쉬움이 들어 광각렌즈를 구매하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폭풍 서칭질..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와 블로그등의 리뷰 및 사용기를 약 1주일에 걸쳐 섭렵하고 최종 3가지 제품으로 압축했습니다.

 

개인적인 선정 기준은

첫째로 가격, 두번째로 초첨거리는 10mm 내외, 세번째로 사용하신 분들의 후기순 입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중요할 것이고, 예상 총알은 70만원 정도로 잡았습니다. 싸면 쌀수록 좋구요. ㅎ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렌즈중에서 화각이 제일 넓은 것이 17mm(Nikon 17-55mm F2.8)인데 아무래도 광각을

눈으로 직접 체감하려면 10mm 주변에서 형성되어야 할 것 같아 10mm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화각이 넓으면 넓을 수록 좋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어안렌즈는 배제했구요.

 

그리고 선정된 3가지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죠.

 

 

1. Tokina AT-X 116 PRO DX AF 11-16mm F2.8

 

 

 

 

사실은 현재 이 렌즈로 70% 정도는 결심한 상태입니다.

여러가지 장점을 갖춘데다가,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나 블로그 후기에도 호평 일색이더군요.

샘플 사진 또한 광각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구요, 최근 토키나라는 브랜드에 대한 평가도 좋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광각사진의 경우 주변부의 화질을 많이 고려하곤 하는데, 눈에 띌만한 화질저하가 일어나지도 않더군요.

 

더불어 광각에서는 보기 드물게 F2.8이라는 밝은 고정조리개!

야외는 물론이고 실내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무난하게 잘 빠졌고, 또 하나의 장점이 비구면 렌즈를 채택하여 필터 사용에도 용이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현재 물량이 남아있느냐와 곧 국내 출시될 후속모델이 언제쯤 발매가 될지 여부인데요.

후속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면 당장 구매하고 싶은 렌즈입니다.

 

 

 

2. Nikon AF-S DX NIKKOR 10-24mm f/3.5-4.5G ED

 

 

 

 

두번째는 니콘렌즈인데, 니콘 렌즈야 이미 사용해봐서 그 화질과 성능은 알고 있었고, 여러 후기를 봐도 역시 화질에서는 비교불가더군요.

또한 가변 조리개지만 광각으로 주로 풍경사진을 찍게 될테니 촬영하는데 그닥 크게 영향을 미칠 것 같진 않습니다.

다만 역시 가격의 압박... 80만원대를 훌쩍넘는 가격의 압박은 감당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ㅠㅠ

 

그래도 한 번 사용해보고 싶은 렌즈이긴 하네요.

 

 

 

3. SIGMA 8-16mm F4.5-5.6 DC HSM

 


 

 

 

서드파티렌즈군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인 시그마입니다.

선예도가 뛰어나고 정교함이라던가 A/S도 마음에 들어서 개인적으로 아주 매우 정말 좋아합니다.

그러나 광각렌즈군에서는 살짝 고민이 필요하더군요..

일단 화각면에서는 단연 위 2가지보다 최고입니다. 제 덕구(D90)가 크롭바디라 보니 화각을 환산하면 12-24mm

크롭바디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광각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렌즈가 볼록 나온 구면렌즈를 사용하여 필터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낮에 장노출사진을 한 번 찍어보고 싶었는데, 그럴려면 필터사용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리개에 있어서도 위의 2가지 렌즈들 보다 어둡구요.

 

 

 

<저도 빨리 광각렌즈를 구매해서 이런 시원한 사진 찍어보고 싶어요~ :D>

 

 

이상 3가지 모델의 광각렌즈를 지켜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를 따져보면 서드파티쪽으로 가야할 것 같은데, 토키나와 시그마 중에서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심히 고민되네요..

 

구입기는 후에 렌즈 리뷰를 통해서 다시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PS. 혹시라도 제 블로그에 들려주시는 사진전문가님 계시면 조언해 주시면 아주아주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저녁식사 복불복이 걸린 제주도 흑돼지 삼겹살! 연
    2012.12.26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