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요요현상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추천

 

이제 곧 여름이 다가 오는데, 지금 한창 다이어트를 시작했거나 할려고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요즘에는 예쁜 얼굴보다 균형잡히고 탄력있는 몸매를 더 선호하는 시대가 오면서 많은 여성들은 원푸드다이어트부터 단식다이어트까지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다이어트 방법은 단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건강을 해칠 뿐더러 일정기간이 지나면 빠진 살이 도로 찌는 요요현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 '요요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런한 현상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요요현상은 무엇일까?!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의 부작용중 하나로 일시적으로 살이 빠졌지만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왔을때 체중이 원래대로 급속하게 돌아오거나 그 이상 증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흔히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했을 경우 빈번하게 나타나게 되는 현상입니다.

요요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단시간에 식사량을 줄이고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중은 어느정도 감소는 되겠지만 체중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같이 빠지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고 체지방으로 에너지를 비축하려 하기때문에 예전보다 훨씬 살이 쉽게 찌는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즉 어느정도 체중이 감소된 가벼운몸으로 똑같은 거리를 걷는다해도 몸이 무거울때에 비해 적은 칼로리를 소모하기때문에 다이어트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다시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요요현상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1. 식사량을 조절하자
식사량을 과다하게 줄이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식사량에서 10~20%정도만 줄이고 기름진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들은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요현상이 오는 이유중 하나가 신체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단백질, 칼슘, 철분, 비타민 등의 영양소 부족이니 식사량은 줄이되 주요 영양소는 충분이 들어간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당한 운동을 통한 칼로리 소모
운동을 하지 않고 식사량을 통해 체지방을 줄일 수 있긴 하지만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혹여라도 꾸준한 운동이 불가능하다면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를 해주어야 합니다. 점심식사 후 간단한 산책이나, 출퇴근시 3~4정거장 정도의 거리는 걸어오는 등의 생활습관도 좋습니다.

이렇게 요요현상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알다시피 무리한 다이어트보다는 식사조절이나 꾸준한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가장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지만 이게 말처럼 쉽게 되지 않아 단기간이라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여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분들을 위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체질개선까지 도와주는 유기농한방발효 수면다이어트 "안티팻"[링크] 입니다.
이 안티팻은 살이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큰 노력없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이며천연원료를 발효시켜 만들었기때문에 안전하게 부담없이할 수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또한 체내에 있는 지방대사, 해독기능을 향상시켜 해소시키기 때문에 굶지 않아도, 식사량조절을 크게 하지않아도 체중감량이 되며
지방을 에너지로 분해시키는 성분인 L-카르니틴을 통해 식욕억제 및 체질개선이 됩니다.

현재 안티팻은 사이트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개인별/체질별/맞춤식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먹는 것 걱정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고 싶은분들은 지금 상담신청하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요요현상 없는 한방다이어트 온라인 무료상담 받아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