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제주도 사진여행] 수월봉에서 바라본 차귀도/제주 바다

 

 

오늘의 제주도 사진은 제주도 서쪽끝에 위치한 수월봉입니다. 제주도에 가게 되면 여러 오름들을 보러도 많이 가시는데, 수월봉도 오름의 하나라고 합니다. 제주도의 여러 오름의 정상에 올라서서 보는 제주도의 풍경도 아름답지만 이 곳 수월봉에서 내려다보는 제주도의 풍경도 장관이죠. 수월봉 정상 밑까지는 차로 이동이 가능하고, 계단 몇개만 올라가면 바로 수월봉이 보입니다. 정작 수월봉 자체에서 보고 즐길거리는 없지만, 이곳을 많이 찾는 이유는 서쪽끝에 위치하다보니 낙조가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내서 이지요. 많은 사진가 분들이 제주도에 오게되면 낙조를 담으러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기도 해서 바다풍경과 제주도의 평야지대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죠. 바다쪽으로는 손에 닿을 듯 가까이 차귀도가 보입니다.

차귀도 정상에는 고산기상대가 있어, 딱 봐도 정상임을 알수가 있고요, 편안하게 제주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수월정이 있습니다. 지친 여행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을만 한 곳입니다.

 

제주도에 가게되면 한번씩 들러서 상쾌한 기분을 느끼고 가곤 하는데요,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에는 경치가 장관이니 일몰때가 아니라도 중간에 한 번쯤 거쳐가셔도 좋을 곳입니다.

 

 

 

<수월봉 고산기상대>

 

 

<수월정>

 

 

<수월봉에서 바라본 차귀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