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진여행] 제주도 유명 해수욕장/해변 추천[제주도 사진여행] 제주도 유명 해수욕장/해변 추천

Posted at 2013. 7. 9. 13:41 | Posted in 서툰 사진이야기/제주도 사진여행

제주도 유명 해수욕장 정보

 [제주도 사진여행] 제주도 유명 해수욕장/해변 추천

 

제주도를 가게되는 목적은 세계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는 아름다움을 가진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관광지를 가기 위해서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유명휴양지쯤에나 있을 법한 말고 깨끗한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기 위해서 일겁니다. 육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주도만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기 위해서 사시사철 끊임없는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 바로 이곳 제주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주도에 가서 아무것도 안하고 바다만 보고 있어도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만큼 아름다워서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에 가게 되면 꼭 한번 들려보셔야 하는 유명 해수욕장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나 유명한 곳들이라 따로 설명을 안드려도 다 아실테지만, 제주도의 푸른바다를 사진으로나마 느껴 보시라고 올려봅니다.

그럼 제주도내 유명 해수욕장 몇 곳을 감상해 보세요~

 

 

1. 이호테우해수욕장

제주시 이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공항에 도착하면 가장 빠르게,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는 해수욕장이 바로 이 곳 이호테우해변입니다. 제주시내와도 가깝기도 해서 매년 여름이면 수많은 인파로 발디딜 틈이 없는 곳이기도 하죠. 또 야영장이 있어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면 지낼수도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시내와 가깝다 보니 각종 편의시설이나 교통등이 편리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 유명한 것은 저 멀리 보이는 말형상의 등대인데요, 많은 분들이 기념촬영을 하거나 사진으로 남기는 곳입니다.

제주도에 막 도착해서 바다가 먼저 보고싶다면 이곳 이호테우해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2. 함덕서우봉해변

개인적으로 제주도에 있는 해변중에 제일 선호하는 곳입니다. 제주도 함덕읍에 위치하고 있고 제주시내에서는 차로 약 20~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런 정보없이 처음 제주도에 갔을때 우연히 지나가다 들렸다가 에메랄드빛 바다에 취해 1시간동안 머물렀던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크기가 다른 곳에 비해 작은편이지만, 밀물,썰물이 있는지 바다가 있던곳이 얕아지면 바다 멀리까지도 걸어서 갈 수 있을만큼 가까이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곳이지요~

또 함덕서우봉해변 우측에는 서우산이 있어 산책하듯 올라가면 함덕해수욕장을 한 눈에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

 

 

 

 

 

3. 김녕해수욕장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에 위치한 김녕해수욕장입니다. 제주시를 중심으로 동쪽에 있고 차로 약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김녕해수욕장을 가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백사장'이예요. 정말 말 그대로 하얀모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백사장을 이 곳에서 비로소 이해를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다른 곳 보다는 덜 알려졌는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또 위에 소개해 드린 함덕해수욕장과는 약 10분 거리에 있어 해수욕을 즐기지 않고 바다만 보시면서 이동하실때 가깝게 거쳐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주변에 만장굴이나 김녕미로공원등 관광지도 많이 있어서 겸사겸사 관광하기도 좋습니다.

 

 

 

 

 

4. 월정리해변

이곳은 사실 해수욕장이라기 보다는 해변가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은데요, 분위기있고 경치좋은 카페가 있어 잘 알려진 곳입니다. 해수욕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곳이지만, 여행을 하면서 잠시 여유롭게 차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한편으로는 아쉬운건 너무 갑자기 잘 알려져서 그런지 점점 사람들이 많아져 예전만큼 여유롭지는 않더라구요...

제주도 동쪽을 여행하신다면 한 번 들렸다 가시면 좋은 곳입니다.

 

 

 

 

 

5. 협재해수욕장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중 하나입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해수욕을 하기에 적당한 곳이죠. 제주시에서는 약 50분~1시간 정도 가야 하지만 한림공원이 바로 앞에 있고 제주도 서쪽의 관광지를 가기에도 용이해서 이 곳 주변에 숙소를 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주차장, 탈의실, 야영장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보듯이 해수욕장 바다 건너에 비양도가 있어 운치있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내에서 유명한 바닷가 몇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소개한다고 하기에도 민망한게 너무나 유명한 곳들이라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이제 막 봄도 다가왔고 곧 있으면 여름도 올텐데 올해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국적인 풍경과 아름다운 제주도의 바다를 느낄 수 있으실거예요.

 

 

 

 

  1. 제주도 해변은 언제나 아름답군요 ~ 제주도 또 놀러가고 싶네요 ^^
  2. 끝내주네요..역시 제주! 올해는 갈 수 있으려나 몰라요 ^^
  3. 크헛` 정말 좋네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