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개인적으로 올 상반기에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라고하면 단연 건축학개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대작과 블록버스터급 영화들 사이에서도 아련한 감동과 잔잔한 재미를 주며 흥행에도 성공한 영화입니다. 특별히 남자의 첫사랑에 대한 감성을 자극하며 수많은 남심에 아련함을 주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보는 내내 그때 그시절 풋풋함에 시작했던 첫사랑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했는데요, 이 영화의 흥행요소에는 OST의 선정도 한 몫 했다고들 말합니다.

극의 스토리와 시대에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메인 OST의 선택은 가히 '신의 한수'라고 할만도 합니다. ㅎㅎ

다들 아시다시피 바로 전람회(김동률)의 기억의 습작 입니다.

 

예전에 들었을때는 아~ 좋다.. 라고만 생각했었는데, 건축학개론을 보고 난 이후에는 노래를 들을 때 영화의 장면장면들이 연상되면서 노래에 더욱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얼마전에 DVD가 출시되었다고 하길래 바로 빌려서 다시한번 봤습니다.

수개월이 지난 지금, 다시봐도 아련함에 잠을 설칠 정도네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은 시간이 지났지만, 건축학개론의 영상으로 만들어진 기억의 습작 뮤직비디오를 올려봅니다.

 

조금은 선선한 요즘 날씨에 들으면 급 감성적이 되는 영상과 음악이네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