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스마트폰 데이터/통신비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예전 피처폰 시절에는 요즘같이 데이터 송수신이 발달되지 않아서 통신비가 요즘같이 비싸지 않았습니다.

휴대폰 기본요금 또한 지금의 1/3 수준에 불과했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어서 개인 통신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 매달 10만원 안팍의 요금이 통신비로 사용되는데 조금 오바라도 하는 달엔 10만원이 훌쩍 넘어가 버립니다

사실 작다면 작은 금액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어쩔때는 상당한 부담이 되기도 하죠.

 

부담은 되지만 쓰지 않을 수 없는 통신비.

그래서 오늘은 부담되는 통신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통신비 줄이는 방법은?

 


1. 통화를 끝낼때 종료 버튼 누르기
흔히 휴대전화를 끝낼때는 그냥 통화가 상대방이 끊을때까지 기다리는 분들이 계신데, 이럴경우에는 약 10초 정도 통화가 더 지속되게 됩니다.

휴대전화가 확실히 종료된것을 확인 하느라 이동통신사와 전파가 10초정도 더 오가게 되는 것입니다.
"10초가 얼마 되겠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10초 정도 통화가 지속되게 되면,

20원에서 18원 정도의 통화료가 더나가게 되어서, 하루에 10통화를 한다면 200원이 낭비되게 됩니다. 한달이면 6천원이 더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돈을 나가는 것을 막으려면 꼭 통화를 끝난뒤에는 종료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2. 무선인터넷 조금만 쓰기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거의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검색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는것이 의외로 데이터 용량이 커서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고, 자칫 잘못하면 요금제 이상의 데이터를 쓰게 되면서 자신의 요금제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의 추가 요금을 내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게되면 많은 데이터 양을 써서 몇십만원의 요금은 우습게 나오게 됩니다.

꼭 무선인터넷을 쓰려면 자신의 요금제에 따르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하고 가능하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tv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보는것이 조금이라도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 입니다.


 

 


 

3. 문자 메시지 이용하기
최근에는 통화는 많이 하지만, 문자메시지를 잘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한달동안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지급하는 문자 메시지를 버리게 됩니다.

문자 메시지를 잘 사용하지 않으면, 한달동안 괜한 돈을 버리면서 통신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자신의 요금제에 맞는 문자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약정 할인 받기
인터넷뿐만 아니라 일반전화나 핸드폰도 장기로 계약을 하면 통화료를 5%에서 15%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무조건 오래 계약을 한다고 해서 통신비를 할인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약정 기간이 지나서 다시 재계약을 해야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3년 약정을 하면 인터넷은 15%까지 할인을 받을수 있고, 약정기간이 지나고 다시 장기 약정을 하면 25%까지 통신비를 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5. 자잘한 요금 놓지지 말기
사소한 것이지만 요금 고지서를 인터넷이나 이메일로 받게 되면 통신요금을 200원이나 할인 할수 있고, 매달 내는 통신비를 자동이체를 해놓으면 요금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신용카드 포인트가 쌓이게 되고, 이런 자잘하게 요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6.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사용하기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집전화로도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사무적인 일 빼고는 매우 드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나 집전화로 인터넷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금액을 초과하여 상당히 많은 금액의 데이터 초과 요금을 부과하게 됩니다.
자신의 통화패턴이나 인터넷 사용, 문자메시지 사용에 따른 요금제를 선택하는것이 통신비를 줄일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알게 모르게 부담되는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통신비가 현저하게 줄어들지 않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 통합 가입센터를 추천해드립니다.

통합 가입센터라 함은 모든 통신사 상품을 취급하면서도 인터넷회선, 집전화, IPTV, 휴대폰등의 결합 상품등을 지원하는 곳을 말합니다.

 

인터넷 통합 가입센터에서 결합상품에 가입하시면 가입비와 설치비를 면제해드리고, 휴대폰 결합시 휴대폰 요금을 최대 50%까지 면제를 받을수 있고, 광랜과 일반랜은 모뎀료를 면제해드리면서 인터넷 가입을 할때 사은품을 지급하고, 세트로 상품을 가입하시면 추가로 할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통신비를 줄이면서 결합상품을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료로 상담도 해주는 인터넷 통합 가입센터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