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오늘은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요즘 가장 인기있는 창업 아이템 소개해드릴게요~
몇 가지 소개하기 전에 창업을 할 때는 굉장히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상권 분석하는 것은 기본이구요, 경쟁자가 어느정도 있는지, 사업이 잘 통하는지 그렇지 않은지, 성공한 사람은 어떤 방법으로 그렇게 한 것인지, 마진을 얼마나 올리고 있는지, 몇 달 정도 손해를 보고 시작할 것인지, 얼마가 되야 본전이 되고 언제쯤이면 사업이 더 크게 확장 될것인지등이죠. 

많은 것들을 잘 알고 따져보고 난 후에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시작했다가는 손익분기점에 다다르기도 전에 폐업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은 500만원을 투자하여 다달이 2-300만원을 버는데, 나는 3천만원 투자하여 2-300만원 버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시작하시기 전 아주 잘 꼼꼼히 따져보고 시작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은 최근의 창업추세에 있어서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최근들어 가장 인기있는 창업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죠.    

 

 

 

1. 커피전문점

 

 

 

 

가장 첫번째 인기 창업아이템으로는 바로 커피전문입니다. 

커피전문점은 매장컨셉이나 특색을 잘 살려서 해야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과 기타 기구비용 등 초기에 나가는 비용이 많은편입니다. 그러나 최근 뉴스나 기사만 보더라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찾고 있는지는 분명히 알수 있어요. 거기다 기타 상권만 봐도 굉장하지요. 최근들어 국내외에 폭발적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예를 봐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기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향후 10-20년 성장잠재력이 농후한 커피관련 사업이니 믿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커피소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만 보아도 얼마나 잠재력 있는 아이템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 소득수준도 점점 높아지면서 커피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곳과는 차별화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한다면 더 승산이 있다는 얘기지요.

 

커피전문점은 독자적인 것 보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영업이익면에서나 생존율에서나 훨씬 더 뛰어납니다. 아무래도 소비자가 프랜차이즈에 가지고 있는 인지도와 신뢰도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 프랜차이즈 가맹점 외에도 공동투자형(본사와 창업자 공동 투자해서 점포 개설), 위탁운영형(창업자는 투자만, 본사 전문 인력파견으로 점포운영 책임) 등도 있어요. 창업 성공에 대해서는 부담을 줄이고 계속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투자형 창업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PC방

 

 

 

 

 

PC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최대한 끌어모으고
여기저기 상담을 받아보고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pc방은 상권도 중요하지만, 그 외 서비스나 운영방법 등이 가장 중요합니다. PC방 창업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폐업률이 가장 낮은 업종 중 하나라는 것이기도 한데요, 현재는 높은 수익을 올리는 매장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어떤 업종이라도 개인 또는 프렌차이즈의 형태로 창업이 나뉘는데, PC방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초보 창업자분들은 프랜차이즈로 시작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보통은 PC방하면 게임만 하는 곳으로 인식되어 있는데, 게임뿐만아니라 각종 부대서비스나, 일반 PC방과는 차별화된 운영방식도 고려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PC방 중 카페형 PC방도 요즘 뜨고 있는데요. 푸드카페식으로 해서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차별화 전략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 PC방들은 예전과는 다르게 쾌적하고 럭셔리한 분위기가 되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곳도 많이 있습니다.
 

 

 

▶ 3. 골프관련 산업

 

 

 

 

 

골프는 레포츠 산업이라는 점에서 소비층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골프 산업 특성상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지 않아서 적격이죠. 관련 산업 중 요즘 뜨고 있는 스크린 골프방도 좋은데요, 골프를 시작하는 인구가 기존에는 4-50대 였다면 현재는 2-30대로 점점 어려지고 있는 것도 좋은 현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그린피 때문에 골프 치기가 굉장히 어려워요.
그래서 초보들의 경우 보통 연습장에서 시작을 하게 되지요. 그래서 저렴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린 골프방이 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크린골프장의 등장으로 골프 저변확대도 긍정적인 현상이며, 이런 점과 연관되어 초보자를 위한 골프용품판매점 또한 좋은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유저들에게 반응이 좋은지 살펴보고 잘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창업아이템중 가장 유먕하면서도 인기있는 아이템 몇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한대로 창업시에는 치밀하고 꼼꼼한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을 진행해야 초기에 자리를 잡기 편하고, 최악의 상황에 직면할 확률을 낮춰줍니다. 최근에는 창업전문사이트를 통해 이미 분석되어 있는 유망상권과 종목등을 창업상담가에게 무료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창업전문업체를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무료 창업정보 안내센터 [바로가기] - 상권분석을 포함한 창업관련정보 무료상담 및 창업희망자의 조건에 맞는 창업아이템 추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