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요즘 카카오뱅크를 주계좌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관리편하고, 송금,이체편하고, 여러가지 혜택도 많다 보니 아무래도 주계좌은행을 카뱅으로 사용하는 것 같다. 카뱅을 주계좌 은행으로 사용하다 보면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온라인 은행이다 보니 실물 통장이 없다. 그래서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 통장을 인정해주는 통장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용시 통장사본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발급받기, 저장하기 무척 쉽다.

카카오뱅크를 로그인한 다음에 통장사본을 저장하려는 통장을 선택한다.

 

통장을 선택하면 잔액과 최근 내역들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관리'버튼을 터치한다.

 

통장의 관리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해당 통장을 관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첫화면에서 조금 내리다 보면 중간쯤에 '통장사본'항목이 있고, 우측에 '보기'버튼이 있다.

보기 버튼을 터치한다.

 

통장사본 항목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이 통장사본화면과 함께 아래 유의사항들이 나오고,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한다.

저장하기를 누르면 저장이 완료되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깔끔하게 통장 사본만 딱 저장이 되는데, 보통 이미지 형태로 통장사본 부분만 휴대폰의 갤러리에 저장이 된다.

저장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을  알아봤는데, 포스팅하면서도 의외로 너무쉬웠다. 다른 은행의 어플들 같은 경우에는 통장사본발급받기 메뉴를 찾는데만해도 한참걸렸는데, 카카오뱅크는 1분이면 발급, 저장까지 완료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