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물 한 잔을 마신다. 이게 자의 반 타의 반인데, 아침에 눈뜨자마자 먹어야 하는 약이 있기 때문에 바로 물을 마시게 된다. 아침에 바로 마시는 물 한잔이 보약과 같다는 말이 있는데, 또 찾아보면 바로 물을 마시는 것보단, 양치 후에 마시라는 의견도 있다. 둘 다 어느 정도는 납득이 가는 의견인데, 결과는 똑같지 않나? 체내에 들어가는 수분이라는 것.

 

물컵

의외로 물에 대해서 무시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는데, 물이 생각보다 건강에 좋다고 한다.

나는 하루에 약 1.5 ~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평소에 마셔도 건강에 좋은 이 물을 아침 공복에 일어나자 마자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의 효과는 아래와 같다.

 

1. 밤사이 낮아진 체온을 회복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 위장과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자극하여 소화가 잘되고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3.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한다.

4. 수면시 빠져나간 수분으로 인해 점도가 높아진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어 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참고로, 일어나자 마시는 물은 냉수 또는 온수보다는 상온에 있었던 미지근한 물이 제일 좋다고 한다.

모두 건강을 위해 아침에 물 한 잔씩 꼭 마셔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