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지식오지랖스

맛집

지역구분 없이 개인적으로 가본 맛집리스트

 

 

개인적으로 맛집을 찾아 다니는걸 매우 좋아합니다. 먹는 것 자체를 좋아하기 때문이죠. 하하하 그중에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가본 맛집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 방송에 나온집도 있고, 서치해서 찾아가본 집, 그냥 지나가다 들른 집들등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인상에 남는 맛을 보여줬던 몇 곳을 지역구분없이 소개해 보려고 해요.

 

1. 찜집

첫번째로는 서울 중랑구 사가정역 근처에 있는 찜 맛집인 '찜집'입니다. 상호가 굉장히 정직하죠. 그 금방에서는 해물찜, 아구찜, 꽃게찜등 찜으로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금요일이나 주말 저녁, 또는 휴일 전날 저녁쯤에는 어김없이 웨이팅을 해야 하는 곳입니다. 저는 친구가 이집 근처에 살아서 자주 가봤는데 맛도 맛있지만, 일단 양이 푸짐합니다. 사진이 친구랑 둘이 먹었을 때 해물찜 소자로 시킨건데 양이 꽤 많죠~ 둘이서 소주한잔 하면서 먹어는데 결국엔 조금 남겼습니다. 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봐야할 맛집.

 

 

 

2. 건대 열불날개

건대입구 먹자골목에 있는 열불날개입니다. 이름처럼 매운 음식들을 파는 곳인데, 건대입구 맛집 답게 매운맛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 가는 맛집이죠. 열불이라는 이름으로 등갈비, 닭날개, 곱창등의 메뉴를 시킬 수 있구요, 1인분씩 섞어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열불메뉴를 시키면 퐁듀처럼 찍어먹을 수 있는 치즈가 같이 나오는데요, 매운걸 잘 못드셔도 치즈에 찍어먹으면 어느정도 중화가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심학산 뜨락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을 갔다가 보리굴비집을 찾다가 가게된 집입니다.

보리굴비에 자부심이 대단한 것 같은 집입니다. 보리굴비만 따로 구매해갈 수 있습니다. 반찬도 정갈하고 보리굴비 맛도 아주 좋습니다. 일단 비린내가 안나는게 장점이구요, 다 손질되어서 나와서 먹기 아주 편합니다. 주차장도 잘 구비되어 있어 주차도 문제없습니다. 파주 출판단지에서 가깝습니다.

 

 

 

4. 팔당 동동국수집

요기는 일부러 찾아간 맛집인데요, 맛있는 녀석들에서 방송되었을때 방송을 보다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찾아갔던 곳입니다. '육칼'이라고 하는 육개장칼국수가 유명한 집이고, 곁들여 먹는 소고기 육전과 만두도 맛있는 집입니다. 같이 간 일행은 매운걸 좋아해서 청양육칼을 시켰는데, 생각보다 맵진 않다고 합니다. 방송탓인지 우리가 갔을 때도 웨이팅이 길게 있었고 웨이팅하는 대기석이 따로 있어서 앉아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일단 푸짐한양이 매력적이구요, 음식회전율도 빨라서 빠르게 먹거 나올 수 있습니다. 

 

 

 

 

 

5. 허씨 정통중경마라샹궈

이곳은 영화 범죄도시에서 윤계상씨가 마라룽샤를 먹는 장면때문에 한창 인기있을 때 가서 먹었던 집입니다. 이때 저도 마라룽샤를 처음 먹어 봤을때죠. 사진의 메뉴는 마라룽샤, 마라탕, 그리고 계란볶음밥을 시켜서 먹었었습니다. 처음 먹은 마라룽샤는 묘한 향신료맛과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눈깜짝할새에 다 먹었던것 같아요. 까먹기가 좀 어려웠지만 까는 법도 알려주셔서 잘 먹고 왔었습니다. 중국분들하고 연변분들이 좀 있었던것 같아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가본 맛집리스트를 포스팅해봤는데요, 하나같이 맛있게 먹고 추천해줄만한 식당들이었습니다. 아직 개인적인 맛집이 더 있는데, 나머지 맛집들은 이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